전북교육청 ‘디지털 융합 건강생활실천 체험형 교육' 운영

전국 입력 2023-11-24 14:35:28 이인호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가상현실·증강현실 등 맞춤형 건강증진 교육

맞춤형 건강증진 교육 모습. [사진=도교육청]

[전주=이인호 기자] 전북교육청이 디지털 기술을 활용해 학생들의 건강증진을 돕고 있다.


24일 도교육청은 도내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오는 12월까지 ‘디지털 융합 건강생활실천 체험형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디지털 융합 건강생활실천 체험형교육’은 전문강사가 직접 학교로 찾아가 가상현실(VR), 증강현실(AR), 오감형 건강증진 체험 등을 통해 맞춤형 건강증진 교육을 진행하는 사업이다. 


프로그램 내용은 △시력과 구강 건강 △건강생활 실천 및 심폐소생술 △비만 예방 및 체형 균형 등 세 가지 건강 분야로 구성돼 있다. 


특히 각 건강 분야를 AR·VR 교구와 다양한 애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를 활용해 학생들에게 몰입감 있는 체험 중심의 교육을 제공한다. 


시력 및 구강 분야에서는 AR을 활용해 눈 건강 교육과 올바른 칫솔질 교육을 진행하며, 심폐소생술 분야에서는 인체구조 및 응급처치, 심폐소생술, 유해약물 피해 예방 등의 교육을 AR을 통해 경험하게 된다. 


이서기 문예체건강과장은 “디지털 융합 건강생활실천 체험형 교육은 학생들에게 현대 사회가 요구하는 디지털 기술과 건강 관리 능력을 동시에 키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것이다. 학생들의 질병 예방과 평생 건강 기반 조성을 위해 다양한 건강증진 교육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k9613028@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이인호 기자 보도본부

k9613028@sedaily.com.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