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금희 의원, “대구 칠성능금시장, KT-동반위 무료 와이파이망 설치 1호 선정”

전국 입력 2023-11-29 10:11:27 김정희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11월 24일 칠성능금시장 일원에서 착공식 가져

이번 설치로 칠성종합시장 전역에서 자유로운 스마트기기 활용 가능해져

[사진=양금희 의원실]

[서울경제TV=김정희의원] 대구 북구의 칠성능금시장이 정부와 민간의‘전통시장 디지털화 촉진을 위한 상생협약’ 첫 번째 대상으로 선정되어 지난 24일 무료 와이파이 설치 착공식을 가졌다.

행사에는 양금희(대구 북구 갑)국회의원과 최성욱 KT대구경북 본부장, 정동식 전국상인연합회 회장, 김영오 대구상인연합회 회장, 장상훈 칠성능금시장 회장 및 동반위원들이 참석했다.

정부는 전통시장 디지털 전환을 국정과제 1번으로 설정하고, 적극적인 지원과 함께 민·관의 상생협약 유도를 통한 기술적, 정책적 협력을 확대하고 있다.

이번 무료 와이파이 설치는 지난해 9월 중소벤처기업부와 KT, 동반성장위원회, 전국상인연합회 간의 상생협약에 따른 후속 조치로서 코로나19로 인한 유통 환경의 변화에 맞추어 전통시장이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협력하는 사업이다.

이번 사업은 부분적으로 설치되어 있던 칠성종합시장의 공공 와이파이를 시장 전역으로 확장 및 보완하는 공사로서 완공 시 칠성종합시장 전역에서 빠른 속도의 무료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게 된다.

향후 대구 중심가에 위치한 칠성능금시장 전역에 무료 와이파이 설치가 완료되면, 시장 상인들의 디지털 전환 가속화와 함께 스마트 기기 사용에 익숙한 젊은 고객의 집객이 늘어날 것으로 기대된다.

양금희 국회의원은 “전통시장의 디지털 전환은 시대적 흐름인 만큼, 이번 와이파이 설치가 전통시장 활성화에 기여 하는 디지털 전환의 초석이 되기를 바란다”며,“앞으로도 대기업이 서민경제와 상생할 수 있는 사례가 확대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95518050@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김정희 기자 보도본부

95518050@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