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디, 켄 블락의 마지막 드리프트 동영상 ‘일렉트리카나 2’ 공개

산업·IT 입력 2023-12-08 17:17:01 정창신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지난 1월 세상 떠난 드리프트의 전설 ‘켄 블락’ 추모

아우디 S1 후니트론. [사진=아우디]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아우디는 지난 1월에 사망한 드리프트의 전설 켄 블락(Ken Block)의 공개되지 않았던 마지막 드리프트 동영상을 공개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에 공개된 켄 블락의 마지막 드리프트 동영상 일렉트리카나 2(Electrikhana 2)’202211월 아우디 S1 후니트론(Audi S1 Hoonitron)으로 촬영됐다. 촬영 이후 불과 몇 주 후에 켄 블락은 불의의 스노우모빌 사고로 55세의 나이에 사망했다.

 

켄 블락의 유가족들과 팬들에게는 그를 추모하며 해당 동영상을 마무리 지어 공개하는 것이 매우 큰 의미가 있으며 동시에 켄 블락이 아우디 S1 후니트론으로 펼치는 짜릿한 드라이빙과 스턴트를 경험할 수 있는 마지막 기회가 될 전망이다.
 

아우디 S1 후니트론. [사진=아우디]


켄 블락이 그의 마지막 드리프트 동영상에서 함께한 S1 후니트론은 아우디 스포트(Audi Sport)가 켄 블락을 위해 특별히 제작한 순수전기 콘셉트카로, 두 개의 전기 모터를 장착한 사륜구동 방식, 500kW의 출력을 자랑하는 차량이며 탄소 섬유 섀시를 사용하고 모터스포츠 분야의 최고 권위를 자랑하는 FIA의 안전 기준을 모두 충족하는 안전하게 설계된 차량이다.

 

또한 20228월 첫 번째 일렉트리카나 동영상을 촬영한 이후, 켄 블락과의 긴밀한 협업을 통해 경량화, 주행성 향상 및 기어 변경 시뮬레이션 등 S1 후니트론에 대한 추가 개발 작업이 진행됐다.

아우디 S1 후니트론. [사진=아우디]


켄 블락이 아우디 S1 후니트론으로 라스베가스를 누비며 화려한 드리프트 기술을 선보인 첫 번째 동영상은 다양한 채널을 통해 1억회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했다. ‘일렉트리카나 2’는 멕시코시티에서 촬영했으며, 켄 블락이 설립한 후니건(Hoonigan)의 크루들이 공항부터 주차장에 이르는 다양한 장소에서 촬영을 담당했다.

 

켄 블락은 일렉트리카나 2’를 위해 아우디 스포트 엔지니어들과의 협업으로 새로운 상징 색과 함께 전기차에서만 가능한 특별한 연출을 시도했다. 그는 아우디 S1 후니트론의 전륜과 후륜이 정반대 방향으로 회전하면서 거대한 하얀색 연무 사이로 완전히 사라진 장면을 연출했고, 해당 장면은 그를 추억하는 팬들이 이제는 고인이 된 전설적인 드리프트 장인의 황홀한 드리프트를 만끽할 수 있는 장면으로 기억될 전망이다. /csjung@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정창신 기자 산업1부

csjung@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