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이에이코퍼레이션, 한예종과 함께 ‘버추얼 프로덕션 공모전’ 개최

S경제 입력 2023-12-18 15:26:30 정의준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사진=브이에이코퍼레이션]

브이에이코퍼레이션(VA Corporation)이 한국예술종합학교 아트앤테크놀로지랩과 산학지원 프로그램 일환으로 ‘제1회 버추얼 프로덕션 공모전’ 참가자를 오는 모집한다고 밝혔다.


브이에이코퍼레이션은 버추얼 프로덕션의 저변 확대를 위해 ‘제1회 VA 버추얼 영화제’ 개, 지난 8월에는 한예종 AT랩과 업무협약을 맺고 버추얼 프로덕션에 필요한 인재 양성을 위한 커리큘럼을 개설해 운영해왔다.


이번 공모전은 이러한 커리큘럼을 바탕으로 국내외 영화제와 공모전에 출품할 작품을 만들고 차세대 영화 제작 기술인 버추얼 프로덕션 현장 경험을 쌓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공모전은 주제 및 분량과 장르에 제한이 없이 한예종 예술사 또는 전문사 재학생 및 졸업생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선정된 팀에게는 제작비, 버추얼 스튜디오에서의 촬영, 촬영에 필요한 언리얼 엔진기반 배경 에셋 제작, 버추얼 프로덕션 기본/심화 워크숍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참가 신청은 한예종 홈페이지에 시놉시스 및 시나리오, 버추얼 프로덕션 분량의 상세 계획이 적힌 제작 계획서, 제작비 예산 내역서 등 관련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접수기간은 12월 27일까지이며, 심사는 1차 서류심사와 2차 대면심사로 진행될 예정이다.


업체 관계자는 “한국예술종합학교와 함께하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버추얼 프로덕션 분야의 창의성과 잠재력을 지닌 학생들에게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며 “다양한 장르와 아이디어로 풍부한 영화 콘텐츠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브이에이코퍼레이션은 아시아 최대 규모 LED 월 기반의 버추얼 스튜디오 하남과 버추얼 프로덕션 기술력을 바탕으로 XR 라이브 방송, 영화∙드라마∙광고∙뮤직비디오, 콘퍼런스, 버추얼 휴먼 등을 선보이며 콘텐츠 역량을 확장하고 있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