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신용카드 사용자들이 가장 많이 검색한 혜택은?...1위 '항공마일리지'

금융 입력 2024-01-16 14:09:19 김도하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사진=카드고릴라]

[서울경제TV=김도하기자] 지난해 신용카드 검색 키워드를 분석한 결과 전년 대비 검색량이 가장 많이 늘어난 혜택군은 '항공마일리지'인 것으로 나타났다.


신용카드 플랫폼 카드고릴라는 이 같은 내용을 담은 '2023년 신용카드 검색 리포트'를 16일 발표했다.


이번 리포트는 지난해 1월 1일부터 12월 24일까지 카드고릴라 웹사이트 내 '혜택별 검색'에서 각 혜택군이 검색된 횟수를 기반으로 작성됐다.


지난해 신용카드 소비자들에게 인기였던 혜택은 '해외여행'과 '프리미엄'이었다. 검색량이 가장 많이 늘어난 혜택군은 '항공마일리지'로, 전년 대비 174% 급증했다.


'공항라운지/PP'와 '프리미엄'은 각각 165%, 114% 증가해 그 뒤를 이었다.


'항공마일리지', '공항라운지', '프리미엄', '여행/숙박', '해외' 등 해외여행 관련 혜택군의 검색량은 전년 대비 126%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뷰티/피트니스' 혜택군은 지난해 하반기 드럭스토어, 피트니스 등의 검색량이 많아지며 68% 상승했다. 전년 대비 검색 증가 혜택군 톱 5 중 유일한 비여행 혜택이다.


지난해 하반기 검색량이 늘어난 혜택군 톱 5에는 '무실적', '영화/문화'가 꼽혔다. '무실적' 혜택은 지난해 상반기 43%, 하반기 44% 각각 증가하며 최다 증가 3위를 기록했다.


'영화/문화' 혜택군 검색은 상반기보다 26% 증가해 연말 문화생활을 즐기고자 하는 소비자가 많았던 것으로 분석됐다. '간편 결제' 혜택군 검색은 22% 증가했다.


고승훈 카드고릴라 대표는 "항공, 여행 등은 신용카드로 혜택을 챙기기 가장 좋은 영역인 데다, 최근 관련 비용이 모두 크게 오르며 인기인 것으로 보인다"며 "팬데믹 동안 들쭉날쭉한 소비 패턴으로 인기를 얻었던 '무실적' 혜택군이 고물가로 다시 떠오를 것"이라고 말했다. /itsdoha.kim@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김도하 기자 금융부

itsdoha.kim@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