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설맞아 소상공인 판로개척 돕는다

산업·IT 입력 2024-01-17 07:00:00 이혜란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앵커]

유통업계가 설을 앞두고 소상공인들이 상품을 온라인에서 판매할 수 있도록 지원에 나섰습니다. 정부 역시 개인이 살 수 있는 온누리상품권 구매 한도를 높이며 소상공인 돕기에 팔을 걷어붙였는데요, 오늘(16일) 발표된 설 민생안정대책엔 명절 유동성 지원을 위한 금융 지원도 포함됐습니다. 이혜란 기자입니다.

 

 

[기자]

설을 맞아 소상공인 상품의 안정적인 판로 구축을 돕기 위해 유통업계가 나섰습니다.

11번가, 롯데온, 지마켓, 옥션 등 유통가는 플랫폼 내에 다양한 소상공인 특별기획전을 구성했는데요, 유통업계는 이달 20일부터 2월 6일까지 한우, 과일, 전복 등의 설 선물 세트와 의류, 뷰티 용품을 판매하는 ‘소상공인 온라인 쇼핑몰 기획전’을 엽니다.


[싱크] 롯데온 관계자

“소상공인의 온라인 판로개척을 돕기 위해 '소상공인 행복상점'이라는 행사를 진행하는데요. 2,500여 개의 소상공인 셀러가 참여해서 식품, 뷰티, 패션 등 다양한 상품을 (최대) 20% 할인하는 혜택을 제공...”
 

또 네이버에선 ‘동네시장장보기’를 통해 이달 29일부터 2월 12일까지 전국 전통시장, 상점가 390여 곳이 참여하는 ‘전통시장·상점가 온라인 특별전’을 엽니다. 소비자는 자신이 거주하는 지역 주변의 전통시장 물품을 만 원 이상 구매할 경우 무료 배송 혜택을 받게 됩니다.

 

유통업계에 이어 정부도 지원에 나섰습니다. 오늘 중소벤처기업부는 설 명절을 앞두고 설 민생안정대책을 발표했습니다.

 

중기부는 전통시장과 소상공인의 매출 증대를 위한 온누리상품권의 구매 한도를 1인당 50만원 상향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종이 상품권의 경우, 100만 원에서 150만 원으로 확대하고, 모바일과 충전식 카드형은 150만 원에서 200만 원으로 높였습니다. 할인율은 기존과 동일합니다.


중기부는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명절 유동성 지원을 위해 정책금융기관을 통해 1조 8,000억 원의 융자·보증도 공급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온라인 판로 확대와 정부 대책으로 소비자는 명절 비용 부담을 줄이고, 소상공인은 매출을 증대하는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을지 기대가 모입니다. 서울경제TV 이혜란입니다. /rann@sedaily.com

 

[영상편집 김가람]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이혜란 기자 산업2부

rann@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