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제주만의 걷기 브랜드 ‘제주 탐나는 걷기' 로고 찾기 공모전 개최

S생활 입력 2024-01-24 12:05:33 정의준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서귀포시가 제주만의 걷기 브랜드 ‘제주 탐나는 걷기' 로고 찾기 공모전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시민들에게 ‘걷기 좋은 도시, 걷고 싶은 도시’를 상징하는 서귀포시만의 정체성과 독창성을 담은 걷기브랜드 이미지를 개발하기 위해 기획됐으며, 서귀포시만의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배경으로 걷고 싶은 도시를 상징하는 이미지를 표현하는 로고를 선발할 예정이다.


로고는 오름, 바다, 성산일출봉, 곶자왈, 돌담길 등 서귀포시만의 특색 있는 자연경관과 새연교, 해녀, 돌하르방, 감귤, 조랑말 등 랜드마크의 이미지와 ‘탐나는 걷기’ 텍스트를 조합한 콘셉트로 제출하면 된다.


특히 리플릿, 포스터 등 각종 홍보인쇄물에 적용 가능한 심볼 로고는 필수 제출이며, 해당 심볼로고를 귀엽게 변용해 배지, 열쇠고리 등의 기념품에 적용 가능한 캐릭터 이미지 로고를 추가로 제출하면 된다. 캐릭터 이미지 로고 제출은 선택사항이다.


접수는 디자인 공모전 플랫폼 라우드소싱에서 2월 15일 까지 응모 가능하며, 수상자에게는 상금이 주어진다.


한편 브랜드 ‘탐나’는 제주도의 옛 명칭이자 '탐나다'의 중의적 표현으로 제주 서귀포 시민들의 걷기를 활성화하고자 하는 의미를 담고 있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