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마트 보틀벙커, 와인 애호가 위한 멤버십 론칭

산업·IT 입력 2024-01-30 09:52:53 이혜란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내달 1일부터 와인 구매 금액에 따라 등급 별 혜택

와인 쇼핑 시 자동 합산, 연 2회 등급 산정해 6개월간 혜택 적용

[사진=롯데마트]

[서울경제TV=이혜란기자] 롯데마트 보틀벙커가 내달 1일부터 와인 애호가들을 위한 멤버십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30일 밝혔다.


보틀벙커는 멤버십 서비스를 통해 와인을 구매한 금액에 따라 회원 등급을 부여하고, 등급 별로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보틀벙커 전용 모바일 어플 가입 고객은 보틀벙커에서 와인을 쇼핑할 때마다 구매 금액이 자동 합산된다. 등급은 상하반기 연 2회 업데이트 되며, 매년 1월과 7월에 직전 6개월 간의 와인 구매 누적 금액에 따라 등급이 산정된다. 1월에 산정된 등급은 2월부터 7월까지, 7월에 산정된 등급은 8월부터 다음 해 1월까지 각 6개월 간 등급이 적용되는 시스템이다.


보틀벙커 멤버십 등급은 와인 구매 금액에 따라 ‘와인 러버, 프리미에 크뤼, 그랑 크뤼’ 총 3가지로 나뉘어진다. 직전 6개월간의 와인 구매 금액이 200만원 미만이면 ‘와인 러버’, 200만원 이상 500만원 미만이면 ‘프리미에 크뤼’, 500만원 이상일 시 ‘그랑 크뤼’ 등급이 부여된다. 양주나 푸드, 용품 등 와인 외 구매 금액과 와인 선물세트 구매 금액은 제외되며, 실 결제 금액 기준으로 적립된다.


그 중 ‘프리미에 크뤼’와 ‘그랑 크뤼’ 등급 고객에게는 프리미엄 서비스와 혜택이 제공된다. 보틀벙커 매장에서 구매한 주류라면 금액 상관없이 ‘프리미에 크뤼’ 고객은 월 2회, ‘그랑 크뤼’ 고객은 월 5회 최대 6병까지 택배 무료배송 서비스를 제공하며, ‘그랑 크뤼’ 등급 고객에게는 월 1회 무료 퀵 서비스가 제공된다. 또한 와인 포장을 위한 기프트 박스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신규 등급 진입 시 와인 글래스, 와인 용품 등 웰컴 기프트를 증정한다. 또, 보틀벙커에서 진행되는 원데이 클래스 및 시음회 진행 시 우선 입장의 기회를 제공한다.


보틀벙커는 멤버십 서비스 론칭을 기념해 2월 말에는 ‘그랑 크뤼’ 등급 고객과 프라이빗 와인 클래스를 진행할 예정이다. 해당 클래스는 소믈리에가 직접 진행한다.


최정원 롯데마트 보틀벙커 담당자는 “향후 프리미엄 서비스들을 더욱 늘려나갈 예정이며, 이를 통해 보틀벙커가 국내 와인 시장을 선도하는 와인샵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rann@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이혜란 기자 산업2부

rann@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