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월 "3월 금리 인하 없어"…"증시, 2월 약세 지속"

증권 입력 2024-02-02 07:00:00 김혜영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연준, 1월 기준금리 동결…"3월 인하설 일축"

박스피, 전망 투자전략…"종목별 비중 확대 유효"

시장 화두 ‘저PBR주’…"선별적 접근해야"

1월 韓증시 약세…코스피 -5.9%·코스닥 -7.7%

대신證"하나금융지주·현대차·LG 등 주목"

[앵커]

연초 국내 증시가 지지부진한 흐름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이 가운데, 미국 연방준비제도가 예상대로 기준금리를 동결했지만, 기대했던 3월 미국 금리인하 신호는 나오지 않았는데요. 2월 국내 증시도 만만치 않아 보입니다. 김혜영 기자입니다.


[기자]

1월에 이어 2월 국내 증시 약세장이 전망됩니다.

지난 1월 코스피 지수는 5%가 넘게 빠졌고, 코스닥 지수는 800선이 붕괴되며 7%의 하락을 나타냈습니다.


이 가운데, 증권가는 2월 코스피 예상 등락 범위를 2,400∼2,600선으로 제시하고 있습니다.

1월 증시 부진에 따른 기술적 반등은 나타날 수 있지만, 박스권을 벗어나긴 힘들다는 분석입니다.


대신증권은 "단기간에 추세 반전을 기대하긴 어렵다"며 "통화정책 기대 정상화, 중국 경기 불확실성 지속, 4분기 실적 쇼크 등 여전히 풀어야 할 과제들이 많기 때문"이라고 설명했습니다.

KB증권은 "연초 한국증시 부진이 지속되고 있지만, 각국 통화정책의 윤곽이 잡히는 봄에는 점차 해소될 것"이라고 평가했습니다.


그러나, 종목별 비중 확대 전략은 유효하다는 조언입니다.

증권가는 1∼2월 조정은 이보전진을 위한 일보후퇴라고 입을 모읍니다.

키움증권은 "2월에도 방향성 탐색 구간에 머물러 있을 것이며 그 안에서 개별 업종 이슈에 따라 로테이션 장세를 전개할 것"이라고 분석했습니다.


특히, 최근 주식 시장 화두인 ‘저PBR(Price to Book-value Ratio)' 종목에 대한 선별적 접근을 조언했습니다.

대신증권은 “PBR이 1배 미만이고 시가총액이 8조 이상인 기업 중 현금성 자산, 부채총계 등을 기준으로 선별해야 한다”고 조언했습니다.


대신증권은 하나금융지주, 현대차, LG 등을 주목했습니다.

한편, 간밤 미국 연준은 1월 기준금리를 동결하고, 3월 금리 인하 가능성을 일축했습니다.

파월 의장은 “3월은 첫 금리인하 가능성이 높은 시기는 아니다”라며 선을 그었습니다. /서울경제TV 김혜영입니다.


[영상편집 김가람]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김혜영 기자 증권부

jjss1234567@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