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성구, 설 연휴 취약계층 돌봄 복지 대책 추진

전국 입력 2024-02-07 15:05:14 김정희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김대권 수성구청장이 설을 앞두고 노인복지시설을 방문해 어르신들의 안부를 확인했다. [사진=수성구]

[대구=김정희기자] 대구 수성구(구청장 김대권)는 설 연휴 기간 복지 사각지대가 발생하지 않도록 취약계층 돌봄 복지 대책을 추진한다.

 

수성구는 유관기관과 긴밀한 협조 체계를 구축하고 취약계층 성금품 지원 결식노인 지원 취약계층 안부 확인 아이돌봄 지원 사회복지시설 위문 등을 중점적으로 운영한다.

 

우선, 소외된 주민에게 희망을 전하기 위한 후원금·(51백만원 상당)을 지역 취약가구 430세대에 전달했다. 아울러 23개 동 행정복지센터에서도 저소득 세대에 성금 및 온누리상품권(1천만원 상당)과 쌀, 생필품을 비롯한 성품(64백만원 상당)을 전달해 명절을 따뜻하게 맞을 준비를 마쳤다.

 

, 독거 어르신 4천여 명에게 특별히 설맞이 식료품을 지원하고, 특히 무료급식소 휴무로 결식이 우려되는 독거 어르신에게는 밑반찬과 대체식도 함께 지원했다.

 

지역주민 인적 안전망을 이용해 고독사 고위험군과 1인 취약 가구의 상황을 수시로 모니터링한다. 수성안심서비스, AI자동안부전화서비스, 마음이음콜서비스 등 다양한 채널로 2,500여 명의 안부를 확인할 예정이다.

 

명절 전후로 노인돌봄서비스 대상자의 안부도 확인한다. 보호가 필요한 대상자는 생활지원사와 응급안전안심서비스 시스템을 통해 격일로 안전을 점검하며 이를 위해 인력을 지난해보다 30명 정도 보강했다.

 

종합사회복지관, 재가노인센터 등 복지시설 상황전담반은 비상 연락 체계를 유지하며 응급상황에 대비할 계획이다.

 

, 범물종합사회복지관에 있는 국공립 월드어린이집은 설 당일인 10일을 제외한 9일부터 12일까지 미취학 영유아의 휴일 보육을 책임진다. 결식우려 아동에게는 휴무 업체를 사전에 안내해 급식에 문제가 없도록 살폈다.

 

한편, 수성구청 직원들은 소외계층 상시 지원체계 마련을 위한 수성사랑 나누기 봉사활동의 일환으로 19개 사회복지시설을 방문해 위문금·품을 전하는 나눔 활동을 펼쳤다. 이밖에 경로당 3곳을 순회 방문해 어르신들의 안부를 살피고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대권 수성구청장은 명절을 맞아 소외된 이웃들과 정을 나누는 나눔문화가 확산되길 바라며 구민 모두가 안전하고 따뜻한 설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모든 힘을 쏟겠다고 말했다. /95518050@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김정희 기자 보도본부

95518050@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