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 틱톡과 ‘한숨에 기내방송’ 챌린지…“MZ세대 소통 강화”

산업·IT 입력 2024-02-16 08:25:17 정창신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사진=아시아나항공]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아시아나항공은 한숨에 기내방송’ SNS 챌린지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아시아나항공 한숨에 기내방송챌린지는 세계 최대 숏폼 동영상 플랫폼인 틱톡을 통해 기내방송을 한호흡으로 읽는 참여형 이벤트다. A380 비즈니스 스위트 좌석을 배경으로 참여자들이 승무원 복장을 가상으로 착용해 기내방송을 11초안에 읽으면 LA에 도착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기내방송은 아시아나항공이 3월부터 로스앤젤레스 노선에 초대형 항공기인 A380을 하루 두 번 비즈니스 스위트부터 이코노미 좌석까지 비교할 수 없는 편안함으로 승객들의 장거리 여행을 함께하겠다는 내용을 담았다.

 

이번 챌린지 이벤트는 216일부터 315일까지 한달동안 진행되며, 아시아나항공 한숨에 기내방송챌린지 필터를 통해 촬영한 영상을 본인의 틱톡 계정에 전체공개로 업로드해 참여할 수 있다. 아시아나항공은 챌린지 이벤트에 참여한 2명을 선정해 애플워치 시리즈 9를 경품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이벤트를 기획한 아시아나항공 관계자는 참여자가 직접 아시아나항공 승무원이 돼 방송을 읽으며 기내를 간접 체험할 수 있는 이벤트라며, “앞으로도 MZ세대 트렌드에 맞춰 소통형 마케팅을 적극적으로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아시아나항공은 인천~로스앤젤레스 노선 A380 매일 2회 운항을 기념해 다양한 혜택도 제공한다.

 

우선 아시아나 공식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APP)을 통해 인천 출발 로스앤젤레스 노선 항공권에 적용 가능한 5만원 할인 쿠폰코드를 증정한다. 쿠폰은 229일까지 사용할 수 있으며, 탑승 기간은 31일부터 430일까지이다.

 

글로벌 여행 플랫폼인 ‘KKday’와 제휴해 관광 상품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현지 인기 관광지인 레고랜드 씨월드 시티투어 탑승권 등을 8%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 아시아나항공 승객 전용 할인 쿠폰을 315일까지 발급한다. 쿠폰은 630일까지 사용 가능하며, 상품 결제 시 아시아나항공 전용 할인 코드를 적용해 할인받을 수 있다.

 

아시아나항공은 31일부터 인천~로스앤젤레스 노선에 495석 규모의 초대형 항공기인 A380을 하루 2대 투입해 일일 공급 좌석수를 최다로 늘리며 고객 편의 확대를 이어나간다는 방침이다. /csjung@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정창신 기자 산업1부

csjung@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