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비케어 “유비스트 파마시로 제약·바이오 투자 시장 본격 공략”

산업·IT 입력 2024-02-21 11:22:54 황혜윤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의약품 매출 실적 분석…상장 및 상장 예정사 미래·상장 가치 파악

건강보험심사평가원 기준 데이터 정확도 99%…주식시장 능동적 대응 가능

[사진=유비스트]

[서울경제TV=황혜윤 인턴기자] 유비케어는 자사의 원외 처방 의약품 분석 솔루션인 ‘유비스트 파마시(UBIST Pharmacy)’로 제약·바이오 주식 시장 공략한다고 21일 밝혔다.

UBIST Pharmacy는 전국의 약국 패널 데이터를 수집, 분석, 가공해 원외처방시장에 대한 의약품 통계 데이터를 제공하는 솔루션이다. 의약품 매출 실적 분석 및 의약품 개발, 영업 실적 관리 등을 목적으로 사용 중인 국내외 주요 제약사는 100여 곳에 달한다.

지난 8일에는 웹 브라우저 기반 UBIST Pharmacy를 정식 오픈하며 제약·바이오 시장의 투자 가치 분석 기관과 데이터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

앞으로 투자 가치 분석 기관들은 의약품 매출 실적 분석을 통해 국내 상장된 제약·바이오 회사의 미래 가치는 물론 상장 예정 회사의 성장 가치 분석이 가능해질 전망이다.

특정 질환을 치료하는 의약품 시장의 성장 가치도 분석할 수 있어 향후 투자 매력이 있는 제약·바이오 회사나 성장 가능성 있는 제약·바이오 분야도 확인할 수 있게 된다는 설명이다.

유비케어는 UBIST Pharmacy가 건강보험심사평가원 기준 데이터 정확도 99%에 해당하며 매출실적과 의약품 판매량을 각각 월 단위와 주 단위로 공개해 실시간 변하는 주식시장에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다고 밝혔다.

또한 UBIST Pharmacy는 지난 해 2월 국내 처음으로 선보인 ‘유비스트 애널리틱스(UBIST Analytics)’와 함께 사용하면 매출 실적 변동에 영향을 미치는 기사 및 의약품 고시, 학회 활동, 진행 중인 임상 정보, 특허 정보를 대쉬 보드 형태로 한눈에 볼 수 있다. 즉시 활용도 할 수 있어 제약·바이오 주식 시장 분석 시간을 단축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이상경 유비케어 대표는 “기존 제약사의 시장 분석, 마케팅/영업 전략 수립에만 사용되던 UBIST Pharmacy 솔루션과 UIBST Analytics 솔루션이 국내 제약·바이오 시장의 가치를 분석하는데 적극 활용되는 기준 데이터로 자리 잡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mohyeyun@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