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경영혁신 중소기업에 원비즈플라자 서비스 지원

금융 입력 2024-02-27 11:42:31 이연아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우리은행·한국경영혁신중소기업협회, 디지털 공급망 플랫폼 지원 업무협약

메인비즈 중소기업에 원비즈플라자 통한 신용분석, B2B 마켓, 보증서 대출 등 지원

[서울경제TV = 이연아 기자] 우리은행이 한국경영혁신중소기업협회와 ‘디지털 공급망 플랫폼 서비스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우리은행이 금융권 최초로 운용하는 디지털 공급망 금융 플랫폼인 원비즈플라자가 메인비즈(MAINBiZ) 인증 기업에게 무료로 지원된다.

이에 더해 우리은행은 이들 기업이 원비즈플라자에서 신용분석 서비스, B2B 마켓, 보증서대출 지원 등 기업이 꼭 필요로 하는 다양한 혜택도 제공한다.


메인비즈(MAINBiZ)란 Management, Innovation, Business의 합성어로 중소벤처기업부로부터 경영혁신형 중소기업으로 선정된 기업을 지칭하는 용어다.  


한편, 2010년 설립된 한국경영혁신중소기업협회는 성장 가능성이 큰 중소기업을 발굴해 메인비즈로 인증받을 수 있도록 지원했는데, 지난해 말 기준 메인비즈로 인증 받은 중소기업은 약 2만3,000여곳에 달한다.  


우리은행 조병규 은행장은 “우리은행 원비즈플라자를 통해서 메인비즈 기업의 디지털 전환과 성장을 지원하게 되어 뜻 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 우리은행은 은행과 기업의 지속 가능한 동반성장을 추구해 불확실성을 극복하고 상생할 수 있는 금융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이연아 기자 금융부

yalee@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