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뉴스, 총선 기간 지역 뉴스 강화…지역 유권자에 '밀착'

산업·IT 입력 2024-02-27 16:06:50 김서현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네이버뉴스 '제22대 국회의원 선거 특별 페이지' 3月 시행

지역별 기사 구분 노출, 지역 언론사 기사 집중 제공 방침

"지역 유권자 맞춤 선거 정보 제공 및 뉴스 다양성 강화 목표"

[사진=네이버]

[서울경제TV=김서현 인턴기자] 네이버는 다음 달 오픈 예정인 ‘제22대 국회의원 선거 특별 페이지’에 지역 언론사 뉴스를 강화할 예정이라고 27일 밝혔다.

총선 특집 페이지에서 지역별로 선거 뉴스를 최신순으로 볼 수 있는 '지역 언론사 뉴스'는 지난 21일 '뉴스혁신포럼' 회의를 통해 나온 첫 개선 권고책이다.

뉴스혁신포럼은 네이버 뉴스서비스의 투명성·공정성을 높이기 위한 독립 기구다. 외부 전문가 7인으로 구성돼 지난 1일 발족했다.

권고책에 따라 네이버는 총선 특집페이지 내 '최신뉴스' 코너에서 시·도 지역별로 기사를 구분해 노출하게 됐다. 각 지역 유권자들에게 더욱 밀접한 선거 정보를 제공하고 다양성을 높일 예정이다.

'지역 언론사 뉴스'는 서울 이외의 부산, 대구, 인천 등 16개 시,도 110여 지역 대상이다. 해당 지역 언론사들이 올리는 총선 관련 기사들이 제공될 계획이다.

이와 함께 네이버 통합검색 영역에서도 지역 분류 기반으로 지역 언론사 기사를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지역언론사별' 검색 상세 옵션이 추가된다.

'지역언론사별'에서 특정 지역을 선택하면 해당 지역에 위치한 콘텐츠 제휴 지역지 최대 12곳을 포함해 총 120여 개 지역 언론사의 기사로 뉴스 검색 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

최성준 뉴스혁신포럼 위원장은 "선거특집페이지 중심의 한시적 변경이지만, 각 지역 유권자가 다양한 선거 관련 정보를 손쉽게 접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설명했다. /bodo_celeb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