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성효 소진공 이사장, 수출유망기업 키운다…소통 행보 이어가

산업·IT 입력 2024-02-29 16:04:59 윤혜림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지역 소상공인 해외 진출 지원 강화 약속

28일 박성효 소진공 이사장이 대전 지역 여성기업 소상공인과 간담회를 가졌다. [사진=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서울경제TV=윤혜림기자]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소진공) 박성효 이사장은 28일, 29 이틀간 각각 대전, 부산을 방문하여 수출유망기업 육성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하고 현장 시찰에 나섰다.


이번 현장 행보는 수출 유망 소상공인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맞춤형 정책 수요 발굴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현장행보 첫날인 28일 오후, 대전의 기업을 방문한 박성효 이사장을 비롯하여 여성 소상공인 등 15명 내외가 참석한 가운데 수출유망 여성기업의 글로벌 진출을 위한 금년도 주요 지원정책 소개로 시작되었다. 


이어 여성 소상공인의 성공사례 발표로 노하우를 공유하고, 경영 상 애로사항과 건의사항을 청취하는 간담회가 진행되었다.


간담회에 참석한 소상공인은 “여성기업의 육성과 글로벌 역량 강화를 위해 다양한 지원 정책이 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이에 박성효 소진공 이사장은 “소상공인의 글로벌 역량 강화는 꼭 필요하다”면서 “여성기업 육성과 글로벌 진출을 위해 소진공이 지원하고 있는 사업에 적극 반영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이튿날인 29일에 박성효 이사장은 소진공 부산전용교육장에 방문하여 간담회 진행에 앞서 베트남, 대만, 인도네시아 등 해외전시장 부스운영과 부산외대와 협업한 글로컬마케터 양성 과정* 운영 등 올해 경남 지역 소상공인의 해외진출 지원 방안을 보고받았다.


이어 부산·울산·경남 지역 수출 유망기업 10여 개 사와 함께 현안 사항을 청취했다. 


가공식품을 수출하고 있는 한 업체의 대표는 “최근 소진공에서 해외진출을 본격적으로 지원하면서 많은 업체들이 도움을 받고 있다”면서, “영문을 비롯하여 진출 국가 언어로 브로슈어 제작을 지원해주거나, 소상공인이 직접 수출 시 일정 부분 물류비 등을 지원해주는 정책도 마련되면 좋을 것 같다”고 전했다.


이에 박성효 이사장은 “해외 진출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업종, 지역 특성에 맞는 체계적인 현장 지원 방안을 마련하겠다”고 전했다.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윤혜림 기자 산업1부

grace_rim@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