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요자 부담 줄였다" 동호 지정 혜택 제공…'힐스테이 중외공원' 관심

부동산 입력 2024-03-08 14:11:46 최재영 기자 1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북구 중외공원 특례사업 아파트, 총 1,466세대 규모

계약금 500만원 정액제, 중도금 전액 무이자 혜택 제공

현대 중외공원 힐스테이트 투시도.

[서울경제TV=최재영 기자] 현대엔지니어링과 범양건영이 공동 시공하는 광주광역시 북구 중외공원 특례사업 '힐스테이트 중외공원'이 선착순 동호지정 계약을 진행한다. 


이 단지는 중외공원의 쾌적성과 문화예술 인프라, 힐스테이트 브랜드 파워와 상품설계로 관심이 높은 가운데, 주거비용 부담을 덜어주는 다양한 혜택도 제공하고 있어 수요자들의 관심이 뜨거워지고 있다. 


‘힐스테이트 중외공원’은 총 1,466세대(2블록 785세대, 3블록 681세대) 규모로, 2개 블록 모두 전 세대가 전용면적 84~157㎡의 중대형 타입으로 구성된다.


단지는 계약금 5%, 계약금(1차) 500만원 정액제, 중도금 전액 무이자 금융혜택을 제공한다. 특히 최근 광주광역시에서 분양에 나선 단지들 대부분이 중도금 이자 후불제인 것에 비해 전액 무이자로 금리변동에 따른 자금 부담을 낮췄다. 


또 중도금 납부는 전매제한 기간인 6개월이 경과한 후 실행될 예정이어서 중도금 대출 전에 전매도 가능하다.


분양관계자는 "광주광역시 내 힐스테이트 브랜드 아파트들이 지역 시세를 이끌어 가는 등 브랜드 파워가 상당하다는 점에서 많은 수요자들의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며 “수요자들의 자금 부담을 덜어 줄 다양한 금융혜택을 제공하는 만큼 선착순 동호지정 계약에 대한 관심이 높은 상황”이라고 말했다. 


‘힐스테이트 중외공원’의 주관 시공사인 현대엔지니어링은 2023년 기준 시공능력평가에서 4위(평가액 9조 7,360억원)를 기록한 국내 대표 건설사다. 특히 건설업계에서 가장 높은 수준의 신용등급(AA-)을 기록, 우수한 재무안정성과 신뢰도를 바탕으로 수요자들의 높은 브랜드 선호도를 이어가고 있다.


여기에 ‘힐스테이트 중외공원’은 한국기업평가연구소의 브랜드평판지수 59개월 연속 1위에 빛나는 '힐스테이트'의 차별화된 혁신 설계가 적용돼 입주민들의 자부심을 높일 예정이다. 


단지가 조성되는 광주광역시 북구 중외공원 특례사업은 약 208만㎡의 대규모 부지를 개발하는 사업으로 뛰어난 쾌적성을 갖출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중외공원은 부지 내에 자리하고 있는 다양한 문화예술인프라와 어우러져 박물관지구, 비엔날레지구, 어린이대공원지구, 연제·동운지구 등의 4개의 테마를 지닌 지구로 구성돼 쾌적함과 여유로움은 한층 더 높아질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단지는 유리마감으로 세련되고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는 커튼월룩(일부) 설계 등 차별화된 외관설계를 도입해 상징성과 품격을 높였으며, 저층부 테라스 및 복층형 세대 구성(일부세대) 등 다양한 특화설계를 적용한다.


또 남향(남동~남서) 위주의 단지 배치와 맞통풍이 가능한 판상형 위주의 평면설계를 적용해 개방감과 통풍, 채광을 높였다. 세대 내부에는 팬트리, 현관창고, 드레스룸 등을 도입(타입별 상이)해 수납공간과 공간활용성을 확대한 점이 눈길을 끈다. 


고품격 조경과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도 마련돼 주거생활의 쾌적함은 한층 더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2블록과 3블록 모두 단지 전체 면적의 약 40% 수준을 조경으로 꾸며 쾌적함을 더했다. 


주요 시설로는 중앙녹지광장을 비롯해 워터가든, 컬러풀 놀이터, 숲놀이터, 펀놀이터, 포켓가든, 달놀이터 등이 마련된다(블록별 상이). 또 각 블록에는 왕벚나무 테마가로수길을 만들고 다양한 수종을 심어 사계절의 계절감을 바로 만끽할 수 있게 한다는 계획이다. 


이 밖에도 블록별로 골프연습장, 피트니스, 힐스라운지, 남여독서실, 작은 도서관, 세탁실 등 커뮤니티 시설도 다채롭게 구성돼 일상의 여유로움을 높일 예정이다. 


힐스테이트 중외공원의 선착순 동·호지정 분양은 견본주택에서 진행되며, 견본주택은 광주광역시 서구 상무대로 인근에 마련돼 있다. 입주는 2026년 12월 예정이다. /cjy3@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최재영 기자 금융부

cjy3@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