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영홈쇼핑, ‘2024년 전국 창업기업제품 판로지원사업’ 참여사 모집

산업·IT 입력 2024-03-18 11:30:20 윤혜림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18일부터 29일까지 약 2주간 모집

창업기업제품 판로, 마케팅지원, 사후관리까지 원스톱지원

[사진=공영홈쇼핑]

[서울경제TV=윤혜림기자] 공영홈쇼핑이 ‘2024년 전국 창업기업제품 판로지원 사업’에 참여할 기업들을 모집한다고 18일 밝혔다.


‘2024년 전국 창업기업 제품 판로 지원 사업’은 공영홈쇼핑과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이 함께 진행하는 사업이다. 지역 산·학·연의 공공기술이 적용된 창업기업제품을 육성하고 판로를 지원한다.


신청 기간은 3월 18일부터 3월 29일까지이며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누리집에서 해당 사업 공고문을 확인 후 접수할 수 있고 판판대로에서도 신청 가능하다.


지원 자격은 중소기업 중 7년 이내 창업기업으로서 홈쇼핑 판로지원에 적용 가능하고 기준에 부합하는 중소기업제품이어야 한다.


지원 대상은 전국 5개 광역 연구개발특구 기업제품, 14개 거점별 강소 연구개발특구 기업제품, 국제과학비즈니스벨트 등 산학연 기술사업화 우수제품 등이 지원할 수 있다.


선정 절차는 연구개발특구재단에서 지원가격 및 적격여부 등 기업평가를 진행하고, 통과된 제품에 한해 공영홈쇼핑에서 1차 자격심사/전문가 서류심사, 2차 전문가 PT심사 등의 선발과정을 통해 5개 제품을 선정, 최종 발표한다.


선정된 기업은 공영홈쇼핑의 ‘TV홈쇼핑 원스톱 통합지원’을 받을 수 있다. 품질관리를 비롯한 상품 코칭, TV홈쇼핑 영상 제작지원, TV홈쇼핑 무료 판매방송까지 지원한다. 판매실적이 우수한 유망상품은 지원방송 후 일반판매방송으로 전환하는 등 사후지원까지 제공할 예정이다.


김환수 공영홈쇼핑 공익사업팀 팀장은 “우수한 기술과 제품력을 보유한 창업기업의 판로를 지원하기 위한 ‘정부육성 창업기업 판로지원 사업’을 3년째 진행하고 있다”며, “TV홈쇼핑 론칭의 전 과정을 지원하는 이번 사업에 전국의 많은 우수한 창업기업들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grace_rim@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윤혜림 기자 산업1부

grace_rim@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