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비일팔공, 리머지와 ‘2024앱 마케팅의 현재와 미래’ 보고서 공동 발간

S경제 입력 2024-03-18 17:08:46 정의준 기자 0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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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테크놀로지 기업 에이비일팔공(AB180)이 프로그래매틱 광고 플랫폼사 리머지(Remerge)와 구글 크롬 서드 파티 쿠키 지원 종료 등 급변하는 온라인 환경에서 성공적인 마케팅 방안을 제시하는 ‘2024 앱 마케팅의 현재와 미래’ 보고서를 공동 발간했다고 밝혔다.


보고서는 애플 앱 추적 투명성(ATT)정책, 구글 크롬 서드 파티 쿠키 지원 종료 및 안드로이드 구글 광고 아이디(GAID) 제공 중단으로 어떤 변화가 예상되는지, 이러한 흐름에서 마케팅 전략 기획 및 집행과 성과 측정 등을 어떻게 효과적으로 진행할 것인지, 성공적인 앱 마케팅은 무엇인지 등 기업의 마케터들에게 필수적인 내용을 담고 있다.


보고서에서는 구글이 다양한 마케팅 캠페인 운영을 지원하기 위해 새로운 형태로 제공하는 데이터들을 어떻게 분석하고, 전략적으로 활용할 것인지 등을 제시하며, 이용자 식별 데이터는 개인정보 보호 정책에 따라 줄어들게 되지만 개인정보를 보호하면서 어렵게 확보된 데이터 내에서 어떻게 의미 있는 인사이트를 도출할 것인지에 대한 방안을 엿볼 수 있다.


또한 앱 마케팅에서 리타겟팅이 더 중요해지고 있음을 강조, 2024년은 가시적으로 구글 정책의 큰 변화가 없을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에 가능한 많은 신규 이용자를 획득하는데 집중하고, 이렇게 획득한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한 맞춤형 광고를 통해 지속적으로 앱 사용을 유도할 수 있도록 해야 함을 제안한다.


특히 보고서는 제한된 환경에서 수집된 데이터를 명확하게 분석하고 향후 성과를 예측해 결과를 극대화할 수 있는 솔루션 등을 활용할 것을 추천하고 있다.


남성필 에이비일팔공 대표는 “불확실한 경제 상황, 매일 등장하는 신규 앱으로 인한 치열한 경쟁과 더불어 진화하는 개인정보 보호 규정 등으로 마케팅 계획과 실행에 어려움에 직면해 있는 마케터들에게 의미 있는 보고서가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조히대 리머지 한국∙일본 총괄 이사는 “모바일 광고 시장에서 명확한 정답을 찾기는 쉽지 않지만 변화에 대해 가장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애드테크 기업과의 협업을 통해 각 기업의 상황에 맞는 해결 방법을 찾는 것이 마케팅 성과를 극대화하는 빠른 지름길은 될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2024 모바일 마케팅의 현재와 미래’ 보고서는 에이비일팔공과 리머지 공식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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