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소 대구 중·남구 후보 “정부와 의료계 즉각적인 대화 시작해야”

전국 입력 2024-03-25 10:14:04 김정희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의료증원 문제 다룰 대타협기구 구성 제안

[서울경제TV=김정희기자] 대구 중구남구 더불어민주당 허소 후보는 25일 논평을 내고 정부와 의료계가 의료증원 문제를 다룰 대타협기구를 구성해 즉각적인 대화에 나서라고 촉구했다.

 

의대증원으로 촉발된 의료계 혼란이 25일부터 새로운 국면으로 들어선다

 

의대 교수들의 사직과 전공의 면허정지 처분이 예정되어 있기 때문이다.

 

25일은 정부의 의대증원과 전공의 징계 방침에 반발한 의대 교수들이 사직서를 내기로 한 날이다.

 

전국의과대학교수협의회는 이날부터 진료·수술 등 근무시간을 주 52시간으로 줄이고 다음달 1일부터는 외래 진료도 최소화한다는 계획이어서 진료 공백은 더욱 커질 전망이다.

 

정부가 25일부터 4주간 군의관과 공중보건의사(공보의) 200명을 추가 파견한다고 하지만 현장의 의료공백을 다 메우기에는 역부족이다.

 

전공의들의 3개월 면허정지 처분이 본격화되면 의사들의 반발은 더 거세질 전망이다.

 

허소 후보는 정부와 의료계가 한발 물러서서 대화와 타협을 위한 협상을 지금 즉시 시작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허소 후보가 출마하는 중구남구에는 현재 경북대병원, 계명대동산병원, 대구가톨릭대병원 등 다수의 대형병원이 위치해 있어 현재 정부와 의협 간 갈등은 지역 주민들에게도 중대한 영향을 끼칠 수밖에 없다는 판단에서다.

 

허소 후보는 의대 입학정원 증원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국민대표와 여야, 정부, 의협(대한의사협회), 전공의 등이 참여하는 국민 대타협기구 구성을 제안한다"고 밝혔다.

 

허소 후보는 무엇보다 국민들의 생명과 안전이 제일 중요하다정부도 무조건적으로 군사작전 하듯이 밀어붙이지 말고 책임감 있게 의료계와 대화를 시작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허소 후보는 의료계도 합리적인 증원방안을 제시하고 의료현장에 복귀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95518050@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김정희 기자 보도본부

95518050@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