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TP, ‘국가기술거래플랫폼 서비스 사업' 선정

전국 입력 2024-04-18 18:43:17 김정희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국가기술거래 플랫폼 이차전지 기술사업화지원센터 선정으로 경북TP가 이차전지 기술 사업화 주도

[경산=김정희기자] ()경북테크노파크(이하 경북TP’)는 산업통상자원부(이하 산업부’)국가기술거래플랫폼 서비스 사업(국가기술거래 플랫폼 이차전지 기술사업화지원센터 구축 및 운영)’에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올해는 이차전지, 반도체, 디스플레이, 바이오 4개 기술 분야에 한정해 공모했으며 전국을 대상으로 사업이 추진된다.

 

한국산업기술진흥원(이하 ‘KIAT’)에서 전담 관리하는 국가기술거래 플랫폼 서비스 사업은 온(NTB)오프라인(기술사업화지원센터) 기술거래 플랫폼 구축을 통한 R&D 결과물 활용 및 효과성 제고로 기술이전사업화 활성화를 목적으로 2024년 올해 처음 진행한 사업이다.

 

경북TP국가기술거래 플랫폼 이차전지 기술사업화지원센터 구축 및 운영과제를 통해 국내 이차전지 산업의 기술거래, 기술혁신, 기술 컨설팅, 투자 연계 등 기능을 통합한 기술이전 지원체계를 구축할 예정이다.

 

이 사업의 선정으로 3년 동안 총 약 38억원(국비 18억원, 지방비 16억원, 기관부담금 4억원)이 이차전지 산업 기술거래 활성화를 위해 투입된다.

 

경북TP 주관으로 진행하는 본 사업은 참여기관 포항테크노파크, 울산테크노파크, 아이피온, 티비즈, 유에이드를 비롯해 전국의 우수 이차전지 기술을 보유한 대학연구소와 협력을 통해 이차전지 및 연계 유망산업의 기술 사업화에 앞장선다.

 

경상북도와 경북TP는 일찍이 이차전지가 미래산업 생태계의 중요 산업임을 인지하고 국가전략산업으로 이차전지 산업을 육성하기 위하여 이차전지종합관리센터20218월에 구축했으며, 그간 2019년 중기부 규제자유특구 차세대 배터리 리사이클링 규제 자유특구 운영을 통해 국내 최초, 최대 4년 연속 운영성과평가 우수특구로 지정됐다.

 

특히 해당 사업을 통해 이차전지 기술이전 수요를 바탕으로 기업의 신규 사업 아이템 개발을 촉진하고, 진성 수요 기술에 적합한 전주기적 기술이전 시스템의 확산에 기여, 이차전지 기업의 기술 경쟁력 강화가 기대된다.

 

경북TP 하인성 원장은 그동안 경북TP에서 오랜 시간 쌓아온 이차전지 관련 인프라, 우수인력과 기술이전 역량을 한데 모아 생태계를 조성하려 한다.”경상북도와 경북TP는 이미 이차전지 산업의 선두주자에 있다. 앞으로의 목표는 우리의 역량을 최대치로 활용하여 이차전지 기술혁신 미래가치를 창출하는 것이다. 경북TP만의 차별화된 기술 사업화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95518050@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김정희 기자 보도본부

95518050@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