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이공대, 대구지역 직업계고등학교 산학부장 협의회 성료

전국 입력 2024-05-24 11:37:19 김정희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지역 청년 취업 활성화를 위한 청년-기업 취업매칭 협의체 구축

[사진=영남이공대]

[대구=김정희기자] 영남이공대학교(총장 이재용)23일 오후 330분 천마스퀘어 1층 컨벤션홀에서 대구지역 직업계고등학교 산학부장 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날 협의회는 영남이공대학교를 비롯한 대구광역시교육청, 대구지역 직업계고등학교 등 관계자 30여 명이 참석했다.

 

영남이공대학교 이재용 총장과 대구광역시교육청 융합인재과 윤진용 장학사의 인사말로 시작된 협의회는 대구광역시교육청 취업지원센터 양승철 팀장의 직업교육 혁신지구 사업 안내’, 영남이공대학교 일학습병행지원센터 김창환 센터장의 영남이공대학교 일학습병행과정, 고교생 맞춤형 고용서비스, 직업교육 혁신지구 위탁교육’,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협의회에서는 참여 기관 간의 유기적인 협력체계 구축에 대해 논의하고, 지역 청년-기업 취업매칭 활성화, 고교생 맞춤형 고용서비스 사업, 직업교육 혁신지구사업 등을 성공적으로 운영하기 위한 다양한 연계 방안을 논의하고 지역 정주형 인력 양성 및 취업 매칭 지원을 위한 의견을 나눴다.

 

영남이공대학교는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와 일학습병행지원센터를 통해 기업과 지역 직업계 고등학교 학생, 대학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일학습병행과정을 제공하며 지역 청년 취업 활성화에 힘쓰고 있다.

 

이와 더불어 지난 11월에는 지···연 거버넌스를 구축하고 청년-기업 매칭 플랫폼을 통해 대구·경북 청년과 기업의 성공적인 취업 연결에 나서고 있다.

 

또한, 지난 3월에는 고용노동부, 대구시교육청, 계명대학교, 계명문화대학교와 고교생 맞춤형 고용서비스 사업을 위한 다자간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고교생 맞춤형 고용서비스 사업의 성공적인 안착과 지역 고교생에 대한 맞춤형 고용서비스 제공으로 고졸 청년의 원활한 노동시장 진입에 기여하고 있다.

 

영남이공대학교 이재용 총장은 지역 청년 인구 유출과 일자리 미스매칭이 심각해지고 있는 가운데 청년-기업 취업매칭 협의체가 산업체의 인력 수요에 빠르게 대처하고 지역 청년의 우수 취업을 돕는 가교 역할을 할 수 있길 바란다라며 앞으로 직업계고 졸업생의 성공적인 취업과 학업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대학과 기업, 고교생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일학습병행과정과 안정적인 취업 연계 시스템 구축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95518050@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김정희 기자 보도본부

95518050@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