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검색
  • 뉴스

    더보기
    • 할랄푸드 이어 할랄 ‘K뷰티’… 중동 19억 인구 잡는다

      [서울경제TV=이혜란 기자] 국내 식품기업들은 경쟁적으로 할랄 시장에 뛰어들고 있다. K-콘텐츠 인기로 한국 문화에 대한 관심이 자연스레 K-푸드까지 이어진 덕분이다. 전체 무슬림 인구는 2020년 기준 19억 명. 전 세계 인구의 4분의 1에 달해 성장성이 매우 큰 것도 이유다.하지만 시장 진출엔 이슬람교도인 무슬림이 먹고 쓸 수 있도록 허용된 제품에 부여되는 ‘할랄 인증’이 거의 필수적이라 난항이 많았다. 할랄 인증을 받기 위해선 이슬람의 기본 원칙(샤리아)에서 허용하는 성분으로만 제품을 생산해야 하고, 비할랄 방식으..

      산업·IT2024-03-12

      뉴스 상세보기
    • K뷰티 ‘인디 브랜드’ 인기에 한국콜마·코스맥스 실적 껑충

      [앵커]뷰티 대기업들은 지난해 부진한 실적을 보였지만, 중소 화장품 인디브랜드들의 상황은 다릅니다. 취향을 다양하게 반영한 상품이 경쟁력을 얻으며 글로벌 시장에서 주목을 받고 있기 때문입니다. 덕분에 이들의 화장품을 대신 생산해 주는 기업들까지 높은 실적이 기대되고 있습니다. 이혜란 기자입니다.[기자]미국, 일본 등 해외 화장품 시장에서 한국 중소 화장품 인디브랜드가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글로벌 시장에서 한국 뷰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데다, 인디브랜드들의 화장품이 가격은 저렴하고 품질까지 좋다는 입소문 덕분입니다.예전에는 T..

      산업·IT2024-02-02

      뉴스 상세보기
    • 中수출 부진에 K-뷰티 ‘울상’…“시장다변화로 돌파”

      [앵커] 국내 대표 뷰티 업체인 LG생활건강과 아모레퍼시픽그룹이 지난해 부진한 실적을 보였습니다. 이들은 실적에 타격을 준 중국 대신 K-뷰티 영향력이 커지는 미국, 일본 등의 세계 시장으로 영토를 확장하겠다고 나섰습니다. 이혜란 기자입니다.[기자]중국에서 현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 선호가 늘면서, 중국 수출 비중이 높았던 한국 뷰티 업체들은 실적 악화를 겪었습니다.한국무역협회 자료에 따르면 중국의 화장품 수입은 2013년 이후 가파르게 성장했지만, 2021년 정점을 찍고 빠르게 감소하고 있습니다. 한국 화장품에 대한 수입 역시..

      산업·IT2024-02-01

      뉴스 상세보기
    • 메디톡스, 고기능 화장품 '뉴라덤' 들고 日 뷰티 시장 출격

      [서울경제TV=김서현 인턴기자] 메디톡스가 자체 개발한 뉴로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뉴라덤(NEURADERM·사진)이 일본의 전자상거래 플랫폼 ‘라쿠텐 이치바(라쿠텐)’에 입점했다고 29일 밝혔다.뉴라덤은 메디톡스의 신경과학, 피부과학 핵심 원료 ‘엠바이옴(M.Biome)’을 기반으로 한 뉴로더마 코스메틱 브랜드다. 국외에서는 ‘아마존’, ‘쇼피(Shopee)’ 등 유통 채널을 잇따라 확보하고, 국내에서는 고기능성 프리미엄 제품 ‘뉴라덤 코어타임 앰플’을 출시해 홈쇼핑 채널에서 완판을 기록..

      산업·IT2024-01-29

      뉴스 상세보기
    • '전남 K-뷰티' 두바이서 통했다

      [무안=김준원 기자] 전남도는 두바이 국제컨벤션전시센터에서 열린 ‘2023 두바이 화장품·미용 전시회’에 지난 1일까지 3일간 참여해 중동 및 아프리카 시장을 공략, 18만여 달러 수출계약을 하는 등 전남 K-뷰티 제품 경쟁력을 확인했다.두바이 화장품·미용 전시회는 화장품, 스킨케어, 향수, 헤어, 네일 등 다양한 이미용품을 전시하는 중동, 아프리카, 아시아, 유럽을 연결하는 국제뷰티박람회다. 올해는 한국을 포함한 57개국 1,700여 기업이 참가해 다양한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했다.전남도는 한국무역협회 광주전..

      전국2023-11-10

      뉴스 상세보기

    핫클립

    더보기

    K-뷰티에 대한 검색 결과가 없습니다. 단어의 철자나 맞춤법이 맞는지 확인해 주세요.

    방송프로그램

    더보기

    K-뷰티에 대한 검색 결과가 없습니다. 단어의 철자나 맞춤법이 맞는지 확인해 주세요.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