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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소진공 “지역 살리는 기업가형 소상공인 육성”

      [앵커]중소벤처기업부(중기부)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소진공)이 경쟁력 있는 소상공인을 육성하기 위해 팔을 걷어붙였습니다. 성장 가능성을 보고 지역을 살리는 로컬브랜드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겠단 계획인데요. 윤혜림 기자입니다.[기자]강원도 쌀로 만든 막걸리부터 한옥을 담아낸 양복까지.소상공인들이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소개하며 열띤 발표를 이어가고 있습니다.오늘(4일) 중기부와 소진공이 ‘강한소상공인 파이널 피칭대회’를 열고 기업가형 소상공인을 키우겠다고 밝혔습니다.소상공인을 더는 보호의 대상이 아닌 새로운 성장동력으로 보고 ..

      산업·IT2023-10-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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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중기부, ‘강한소상공인 밋업데이 & 플리마켓’ 개최

      [서울경제TV=윤혜림기자] 중소벤처기업부는 22일부터 23일까지 대구광역시 북구 삼성창조캠퍼스 일대에서 라이콘으로 성장할 강한 소상공인들 간 소통의 장 마련을 위한 ‘강한소상공인 밋업데이&플리마켓’ 행사를 이틀간 개최한다.라이콘 육성 프로그램은 생활문화와 창의성 기반의 기업가형 소상공인을 집중 발굴하고, 창작자·스타트업 등과 협업으로 소상공인만의 차별화된 제품과 서비스 개발을 지원해 라이프스타일 브랜드와 로컬 브랜드로 성장시키기 위한 프로그램이다.‘강한소상공인 밋업데이&플리마켓’은 ‘황금녘 동행..

      산업·IT2023-09-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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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중기부, ‘강한소상공인 피칭 오디션’ 개최…최대 6,000만원 지원

      [서울경제TV=윤혜림기자] 중소벤처기업부가 창의적 아이디어를 가진 기업가형 소상공인을 라이콘으로 성장시키기 위한 ‘강한소상공인 피칭 오디션’을 26일부터 29일까지 세종(조치원)과 서울에서 진행한다.‘강한소상공인 피칭 오디션’은 생활문화와 창의성 기반의 기업가형 소상공인을 집중 발굴하고, 창작자·스타트업 등과 협업으로 소상공인만의 차별화된 제품과 서비스 개발을 지원해 라이콘으로 성장시키기 위한 사업이다.지난 3월 4,355명의 소상공인이 지원해 12.4:1의 높은 경쟁률 기록했으며, 서류와 발표평가를 거쳐 오디션..

      산업·IT2023-06-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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