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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농협은행, 대포통장 의심계좌 24시간 모니터링 실시

      [서울경제TV=민세원기자] NH농협은행은 보이스피싱 피해예방을 위한 '대포통장 의심계좌 모니터링'을 24시간 실시한다고 11일 밝혔다. 이에 농협은행은 연중무휴 24시간 의심계좌 모니터링 전담 인력을 배치할 예정이다. 전담 인력은 의심계좌 적발 시 지급정지, 피해자에게 신속한 전화 알림, 보이스피싱 예방 안내 등의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또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해 가족사칭 등 금융사기가 기승을 부릴 것으..

      금융2023-04-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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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새마을금고, 지난해 보이스피싱 78억원 예방

      [서울경제TV=민세원기자] 새마을금고중앙회는 지난 1년간 새마을금고가 보이스피싱 사기를 예방한 금액이 총 78억원에 달한다고 6일 밝혔다.새마을금고 보이스피싱에 속아 현금을 인출하고자 내방한 고객의 피해를 직접 예방한 사례가 86건에 금액은 26억원이었으며 중앙회 이상 금융거래 모니터링을 통한 피해예방 실적이 1,251개 계좌에 금액 52억원이었다. 새마을금고는 지속적으로 고객 대상 보이스피싱 예방교육, 가두캠페인을 실시하고 있으며, 새마을금고 이용 고객들에게 보이스피싱 예방 SMS를 전송하는 등 보이..

      금융2023-04-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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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사기 신고 계좌입니다" 카카오뱅크 '사기 계좌 안내 서비스' 도입

      [서울경제TV=민세원기자] 카카오뱅크는 ‘사기 신고 계좌 안내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 출시로 카카오뱅크 고객들은 사기 신고 계좌에 이체할 경우 경고 안내 메시지를 확인할 수 있다.  ‘사기 신고 계좌 안내 서비스’는 금융사기 방지 서비스 전문 기업 더치트 데이터베이스(DB)를 기반으로 사기로 신고된 계좌에 카카오뱅크 고객이 이체를 시도하면 ‘사기 신고 계좌’라는 경고 메시지를 보여 주는 서비스다. 무심코 사기 계좌에 이체하는 일..

      금융2023-03-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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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업비트, 보이스피싱 피해자 75명에게 25억원 환급

      ​[서울경제TV=민세원기자] 업비트가 지난해 보이스피싱 피해자에게 약 25억원을 돌려준 것으로 나타났다. 블록체인·핀테크 전문기업 두나무는 지난해 보이스피싱 피해자 72명에게 총 25억5,751만원을 환급했다고 3일 밝혔다. 지난 2월 '전기통신금융사기 피해 방지 및 피해금 환급에 관한 특별법'(통신사기피해환급법) 시행령 개정 전부터 디지털 자산 관련 범죄를 예방하고 피해자를 보호하기 위해 적극적인 조치를 취해 왔다는 것이 업비트 측 설명이다. ..

      금융2023-03-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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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한화투자증권 목동지점, 보이스피싱 피해 예방 기여에 표창 수상

      [서울경제TV=윤혜림기자]한화투자증권은 지난 22일 박혜경 한화투자증권 목동지점 업무팀장이 보이스피싱 피해 예방과 피의자 검거에 기여해 양천경찰서로부터 표창을 받았다고 25일 밝혔다.지난 8일 박 업무팀장은 불안한 기색을 보이는 고객이 일반적이지 않은 신규 계좌 개설을 요청하자 보이스피싱 사례와 유사하다고 판단해 지급정지를 신청했다.고객은 입금된 5,000만원을 모바일을 통해 전액 이체하려 했으나 실행되지 않자 동행인과 함께 지점에 내방해 현금 인출을 요청했다.박 업무팀장은 자금 출처를 확인해야 한다며 업무를 지연시키는 한편, ..

      증권2021-10-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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