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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부산시, 지난해 국제거래 소비자피해 824건…전국 세 번째

      [부산=유태경기자] 지난해 부산시민이 겪은 국제거래 소비자피해는 824건으로, 17개 시도 중 세 번째로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부산시는 한국소비자원의 지난해 국제거래 소비자상담 동향 분석에 따르면, 부산 지역 소비자상담은 824건(6.0%)이라고 14일 밝혔다. 부산 지역 소비자 상담 내용 분석 결과, 품목이 확인되는 805건 중 ▲의류·신발 관련 상담이 253건(31.4%)으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했고 ▲항공권·항공서비스 148건(18.4%) ▲IT·가전제품 82건(10.2%) 등이 뒤를 이었다.접수 ..

      전국2022-06-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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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이슈플러스] 코로나19에 예식장·여행 위약금 분쟁 급증

      [앵커]코로나19 여파에 지난달 소비자 상담이 두 자릿 수로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특히 예식서비스와 보건·위생용품, 여행 관련 소비자 상담이 급증했는데요. 코로나19로 인해 마스크 수요가 급증하고 여행뿐 아니라 예식 마저 연기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기 때문입니다. 코로나19로 인한 소비자 상담과 관련한 구체적인 변화들을 경제산업부 문다애 기자와 전화연결로 알아보겠습니다.문 기자. 지난달 코로나19로 인해 소비자 상담이 크게 늘었다면서요? [기자]네 2월 소비자상담은 코로나19 여파로 크게 늘었습니다. 한국소비자원과 한국소..

      산업·IT2020-03-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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