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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제주관광공사, 中 SNS 기자단 '한유기' 팸투어

      [제주=금용훈 기자] 재한 중국인으로 구성된 SNS 기자단 29명이 여름 제주의 핫플레이스(명소)를 방문해 생생한 체험을 하고 돌아갔다.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관광공사는 한국관광공사와 함께 지난 5월 발대식을 치른 재한 중국 대학생 SNS기자단 ‘한유기(韓游記) 12기’ 29명을 대상으로 지제주 팸투어를 추진했다. 이들은 팸투어 기간 제주 곳곳의 명소를 방문해 다양한 체험과 함께 자유 취재를 진행했다.   한유기는 한국관광공사가 재한 중국인을 대상으로 한국 및 한국문화에 대한..

      전국2023-09-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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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롯데호텔앤리조트, 제주관광공사와 ESG여행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서울경제TV=이호진기자] 롯데호텔앤리조트는 제주관광공사와 친환경 여행문화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지난 29일 롯데호텔 제주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이정주 롯데호텔앤리조트 마케팅 본부장과 고은숙 제주관광공사 사장을 비롯한 여러 관계자가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롯데호텔 제주, 롯데시티호텔 제주, 롯데리조트제주 아트빌라스, 롯데스카이힐CC 제주를 예약하는 고객들은 제주관광공사의 친환경 여행 디지털 서약서를 받게 된다. 서약서에는 그린스테이, 텀블러 사용, 쓰레기 배출 최..

      산업·IT2023-08-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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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제주관광공사 "중국 관광객 증가, 제주경제의 디딤돌"

      [제주=금용훈 기자] 2017년 한국행 단체관광 금지 조치 이후 6년 5개월여 만에 중국 단체 관광객 시장이 개방돼 코로나19 시기를 지나면서 침체됐던 제주관광이 활성화될 전망이다. 중국 관광시장은 2016년도 306만1,522명으로 제주 인바운드 시장에 큰 영향을 미쳤고, 사드 및 코로나 영향으로 2017년 82만5,261명, 2022년 9,891명으로 급감했다. 올해들어 3월부터 중국 노선의 일부 복항과 개별관광객 수요 증가로 7월말 13만2,545명 (잠정치)이 방문했고, 중국관광 시장의 회복은 ..

      전국2023-08-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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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제주 관광 분야 '구인·구직 매칭' 네트워크 장

      [제주=금용훈 기자] 제주도와 제주관광공사는 제주웰컴센터에서 구인-구직 밋업 프로그램(Hit the Road)을 지난 23일 개최했다.   구인-구직 밋업 프로그램(Hit the road)은 기업 수요조사를 통해 확인된 특정 직군(마케터·개발자)을 위한 취업 매칭 프로그램으로, 구인-구직의 미스매칭을 최소화하고, 기업 인력난 해소와 청년 고용 창출 활성화를 돕기 위해 기획됐다.   이번 행사에는 △스트레스솔루션 △애쓰지마 △스냇팟 △아시아홀딩스 △카카오패밀리 △얼..

      전국2023-07-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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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LG유플러스, ‘와이낫크루’로 친환경 ‘제주 ESG 관광’ 알려

      [서울경제TV=윤혜림기자] LG유플러스는 제주관광공사와 ESG 관광과 ‘2040 플라스틱 제로 제주’ 프로젝트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양측은 여행 예능 콘텐츠 ‘와이낫크루(Why Not Crew)’ 시즌2를 통해 인기 관광지에 가려졌던 제주의 새로운 관광지, 놀 거리를 발굴하고 빈집을 재생한 ‘ESG 숙소’를 선보인다. 또한 여행 시 일회용품 대신 다회용기를 사용하도록 장려하는 ‘와이낫용기내 프로젝트’를 통해 ‘ESG 관광’을 알린다.앞서 LG유플러스는 특별한 고객경..

      산업·IT2023-06-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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