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검색
  • 뉴스

    더보기
    • 올리브영 “기분 따라 메이크업”…초개인화 ‘바이브 큐레이션’으로 색조 시장 키운다

      [서울경제TV=이혜란기자] CJ올리브영이 2024년을 이끌 색조 트렌드 키워드로 ‘바이브 큐레이션(Vibe Curation)’을 선정했다고 1일 밝혔다. 올리브영은 매일 갈아입는 옷처럼 메이크업도 분위기에 따라 변화를 주는 ‘바이브 큐레이션’이 올해 새로운 K뷰티 색조 시장 성장을 견인할 것으로 전망했다. 올리브영에 따르면 2023년 올리브영 색조 화장품 매출은 전년 대비 약 50% 신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통계청이 ..

      산업·IT2024-04-01

      뉴스 상세보기
    • 11번가, AI로 개인 쇼핑 돕는다

      [서울경제TV=이혜란기자] 11번가는 인공지능(AI) 기술을 접목한 초개인화 추천 서비스 ‘Ai홈’의 베타서비스를 시작했다고 26일 밝혔다. 11번가가 '머신러닝(기계학습)' 기술을 활용해 자체 개발한 초개인화 추천 시스템을 통해 고객의 검색, 구매 이력 등을 바탕으로 쇼핑 패턴, 관심분야 등을 파악하고, 관심 상품을 예측해 추천의 정확도를 높인 것이 특징이다.예를 들어, 최근 두 고객이 같은 라면 상품을 살펴봤다고 하더라도, 한 고객에게는 짜장라면, 매운라면을 추천하고, 다른 고객에게는 캠핑용 미니버너, 채끝살..

      산업·IT2024-02-26

      뉴스 상세보기
    • 신한카드, 데이타몬드와 데이터 협력 업무협약

      [서울경제TV=김도하기자] 신한카드는 데이타몬드와 함께 마이데이터 및 제로-파티 데이터 협력 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데이타몬드는 국내 최초로 제로-파티 데이터 플랫폼을 구축한 스타트업이다. 제로-파티 데이터는 개인의 취향, 성향 등 고객이 자발적으로 제공한 데이터로, 데이타몬드는 이를 수집, 처리, 분석할 수 있는 역량과 자체 보안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다.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마이데이터와 제로-파티 데이터 활용을 통한 공동 업무 추진, ▲마이데이터 가공 정보의 판매 및 중개 서비스를 위한..

      금융2024-02-02

      뉴스 상세보기
    • "100개 상품을 한번에"…하나은행, '하나 합'에서 대출비교 서비스 선봬

      [서울경제TV=김수빈기자]하나은행이 마이데이터 기반 초개인화 디지털 자산관리 플랫폼 '하나 합'을 통해 하나금융그룹 핀테크 플랫폼 관계사인 '핀크'에 '대출비교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20일 밝혔다.대출비교 서비스는 하나은행 상품을 포함해 총 38개 금융기관 100개의 다양한 대출상품이 제휴돼 있다. 손님의 소득과 신용도에 맞춰 최적의 한도와 최저금리의 맞춤형 대출상품들을 제안한다.또한 하나 합을 이용하는 손님은 신용케어와 부채케어 프로그램을 통해 신용점수, 원리금 상환내역, 상환일정 및 상환예정액 확인 등 세심한 대출관리가 가능..

      금융2023-10-20

      뉴스 상세보기
    • "더 편리해진 자산관리"…하나은행, 마이데이터 기반 플랫폼 '하나 합' 개편

      [서울경제TV=김수빈기자]하나은행이 마이데이터 기반 초개인화 디지털 자산관리 플랫폼 '하나 합'의 서비스 개편을 실시했다고 6일 밝혔다.하나은행은 하나 합의 데이터 처리 프로세스를 개선해 마이데이터 서비스의 안정성을 높였다. 손님 편의성 증대를 위해 △신용케어 △대출 관리 △연금진단 등 확대된 금융데이터를 활용한 디지털 자산관리 콘텐츠도 추가했다.먼저, 플랫폼 이용 고객은 신용케어와 대출 관리' 서비스를 활용해 대출 상품 이용의 시작부터 끝까지 통합 관리가 가능해졌다. 고객의 마이데이터 정보를 외부 신용평가에 반영해 ..

      금융2023-09-06

      뉴스 상세보기

    핫클립

    더보기

    초개인화에 대한 검색 결과가 없습니다. 단어의 철자나 맞춤법이 맞는지 확인해 주세요.

    방송프로그램

    더보기

    초개인화에 대한 검색 결과가 없습니다. 단어의 철자나 맞춤법이 맞는지 확인해 주세요.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