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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부산시, ‘전통시장·상점가 활성화 공모사업’에 7개 사업 33곳 선정

      [서울경제TV=김정옥기자] 부산시는 중소벤처기업부가 추진하는 '2024년 전통시장 및 상점가 활성화 공모사업'에 총 7개 사업, 전통시장 등 33곳이 선정돼 국비 19억원을 확보했다.4일 부산시에 따르면 중기부는 지난해 9~10월 전통시장 및 상점가 활성화 지원사업 공모를 진행했다. 전국 지자체에서 응모한 전통시장을 대상으로 현장평가, 발표평가, 선정심의위원회 심의를 거쳐 최종 사업 대상지를 선정했다.부산시는 이번 공모 선정을 통해 확보한 국비 19억원과 지방비 8억5,000만원 등을 포함해 총 30억원을 전통시장과 상점가 활성..

      전국2024-01-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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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소진공, 지역별·시장별 특색 있는 '별별 夜시장' 개최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소진공)은 정부 내수활성화 대책의 일환으로 전통시장 ‘야시장 행사’를 전국적으로 추진한다고 19일 밝혔다.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로 그간 19곳에서 추진하던 것을 올해는 대폭 확대 추진한다. 야시장을 운영하는 곳은 소진공에서 추진하는 특성화시장 육성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56곳이다.  이번 행사는 전통시장 인근 지역주민과 관광객을 대상으로 저녁시간을 활용해 먹거리부터 문화공연, 체험행사 등 볼거리, 즐길 거리까지 시장별 특색과 독특한 콘셉트를 반영한..

      산업·IT2023-06-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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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고척근린시장, '다다익선 캠페인' 참여해 결제편의 서비스 제공

      서울 구로구 고척동에 있는 ‘고척근린시장’에는 늘 수많은 상인과 소비자가 상주하고 있는 곳이다. 생활에 필요한 다양한 물품을 취급하고 있어 많은 이들이 오가고 있으며, 최근 특성화시장 육성사업을 통해 전통저잣거리를 조성해 더 많은 이들이 찾고 있다.   특히 ‘다다익선 캠페인’에 참여하여 자체적인 가격과 원산지 표시판을 제작하고 결제편의를 높이는 등의 서비스를 제공해 소비자가 더 편하게 찾을 수 있도록 했다.   다다익선 캠페인이라는 것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서 하는 캠페인으로, ‘다?..

      S생활2020-12-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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