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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코트라, 中 상하이서 ‘한·중 New 비즈니스 협력 플라자’ 개최

      [서울경제TV=김효진기자] 코트라(KOTRA)는 9일 중국 상하이에서 ‘한·중 New 비즈니스 협력 플라자’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지난 2월 발표한 범정부 ‘2023년 수출플러스 전환을 위한 수출확대’ 전략의 일환으로 개최된 이번 행사는, 중국의 리오프닝 이후 중국에서 가장 먼저 개최되는 대규모 한·중 비즈니스 협력 지원 행사라는 데에 의의가 있다.   현재 중국은 코로나에서 벗어나 새로운 경제활동 재개 및 시진핑 3기 출범에 따른 경기부양책 확대에 따라, 사회·경제·소비의 ..

      산업·IT2023-05-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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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경기회복 기지개…유통업 체감경기 상승세

      [서울경제TV=문다애 기자][앵커]코로나19로 침체 됐던 경기가 본격적으로 기지개를 켜는 모습입니다. 우리 생활과 가장 밀접한 소매유통업계 전망이 2분기에 이어 3분기도 상승세를 나타냈는데요. 문다애기자입니다. [기자]소매유통업계가 2분기에 이어 3분기도 회복세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대한상공회의소가 발표한 3분기 소매유통업 경기전망지수(RBSI)는 106.100 이상이면 지난 분기보다 다음 분기 경기를 긍정적으로 보는 기업이 많다는 뜻입니다. 가장 전망이 좋은 분야는 온라인. 온라인 쇼핑의 경기전망지수..

      산업·IT2021-07-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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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홈코노미 문화 선도할 대단지오피스텔, ‘김해율하 더스카이시티’ 분양

      코로나 19의 확산세가 좀처럼 사그러 들지 않고 있는데다가 1인가구가 해마다 가파르게 증가하면서 ‘홈코노미 문화’가 전국적으로 확산되고 있다.   과거, 주거공간의 개념은 단순히 휴식이나 취침, 식사 등 주거문화에만 주안점을 뒀었다. 하지만 코로나 19사태 장기화로 인해 재택근무가 늘어나고 외부 경제활동이 어려워지면서 홈코노미 문화가 확산되고 있다.   홈코노미는 ‘집’을 의미하는 ‘홈(home)’과 ‘경제’를 뜻하는 ‘이코노미(economy)’의 ..

      S경제2021-04-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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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신한카드, 모바일 ‘예이카드’ 출시…넷플릭스·요기요 '적립 2배'

      [서울경제TV=유민호기자] 신한카드는 홈코노미(Home+Economy)와 언택트 소비 시장에 특화된 모바일 단독 카드 ‘신한카드 예이(YaY)’를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 카드는 발급 신청부터 사용까지 모든 과정이 비대면으로 이뤄진다. 신청 후 즉시 모바일로 카드를 전송받아 신한페이판(PayFAN)에 등록하면 사용까지 30분이 채 걸리지 않는다. 이런 특징을 살려 미니언즈 ‘움짤’ 카드 플레이트를 도입했다.   우선 궁합이 좋은 OTT(실시간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와 배달음식 서비..

      금융2020-05-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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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집 밖은 위험해”…‘홈코노미’ 1년반만에 2배 성장

      [앵커]집에서 각종 경제활동을 즐기는 것을 의미하는 ‘홈코노미(Home+Economy)’ 관련 산업이 급성장을 하고 있습니다.과거에는 외출을 줄이고 집에 오래 머무는 것이 지출을 줄이기 위한 방법으로 여겨졌는데요.나만의 공간에서 편안한 휴식과 즐거운 여가를 위한 투자를 아끼지 않는 ‘홈족’들이 새로운 경제 주체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정훈규기자입니다.[서울경제TV=정훈규기자]집에서 먹고 즐기고 관리받는 홈코노미 관련 업종의 일평균 카드 결제 건수가 2018년 1분기 대비 올해 2분기에 1.9배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

      금융2019-11-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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