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마사회 "장수육성목장 인증 올해 마무리…깨끗한 축산농장 지정 지원"
경제·산업
입력 2024-11-12 14:29:02
수정 2024-11-12 14:29:02
이수빈 기자
0개
한국국정관리학회 추계학술대회 참여
한국마사회 ESG정책 논의 진행

[서울경제TV=이수빈 인턴기자] 한국마사회는 지난 7일 제주 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개최된 2024년 한국국정관리학회 추계학술대회에 참여해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과 함께 한국마사회 ESG정책에 대한 논의를 진행했다고 12일 밝혔다.
500명 이상의 학계 인사들이 모인 이번 학술대회에서는 ‘공존과 발전 : 지속가능한 국정관리‘라는 주제로 다양한 연구발표와 토의가 이뤄졌다. 6개의 세션 중, 공공기관기획세션인 한국마사회의 ‘말 축산농가 대상으로 한 깨끗한 축산농장 지정 지원사업’이 학계 인사들의 눈길을 끌었다.
이날 발표자로 나선 고윤정 한국마사회 ESG경영부 부장은 “2023년 한국마사회 제주육성목장이 말 축종 분야 최초로 깨끗한 축산농장 정부인증을 취득했고 올해 제주도 내 말 생산농가를 대상으로 깨끗한 축산농장 정부인증을 지원하고 있다”며 “한국마사회의 말산업 전문역량을 활용한 지원으로 올해 제주도 내 12개 농가가 인증받을 것으로 예상한다”고 발표했다.
토론에 참여한 조병우 건국대 교수는 “깨끗한 축산농장 지정지원 사업은 마사회가 보유한 업의 전문성 효율적으로 활용하면서도, 지역사회에 공헌할 수 있는 사업으로 생각한다”며 “공공기관에서 수행할 수 있는 ESG경영의 모범사례로 보인다”고 하였다.
문병걸 연세대 교수는 “2017년부터 시작한 깨끗한 축산농장 정부 인증사업이 한우농가 등 가축만을 대상으로 한 비육목적이 아니라 한국마사회가 말과 관련된 평가기준을 정부에 제시하여 반영한 점은 적극행정의 사례로 보인다”고 하였다.
노승용 서울여대 교수는 “마사회의 사례와 같이 공공기관에서도 업에 부합하는 ESG경영 사례를 만들었으면 좋겠다”며, “향후에도 이해관계자와 면밀한 소통으로 공공기관들이 업에 부합한 다양한 사례를 창출하기를 바란다” 고 강조했다.
한국마사회 관계자는 “논의된 내용을 정책에 반영해 현재 추진 중인 한국마사회 장수육성목장 인증을 금년 내에 마무리하고 내륙지역의 육성목장에도 깨끗한 축산농장 지정을 지원할 계획이다”라며 “마사회의 보유 역량을 활용하여 적극적으로 지원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sb4139@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KAI, ‘AI-전자기전 특화연구센터’ 개소…국내 기술 자립 목표
- 아이오닉 5, 美서 대형 사고에도 18개월 쌍둥이 지켜내 화제
- LG유플 U+tv, '레드닷 어워드' 수상…"UX 디자인 인정"
- 현대엔지니어링, 안전 문화 전면 강화
- '석화' 서산·'철강' 포항, 2년간 산업위기지역 지정
- SK하이닉스, 고방열 모바일 D램 공급 개시…"스마트폰 발열 잡는다"
- KT-현대해상, ‘시니어 라이프케어’ 협력 본격화
- CJ온스타일, 美 틱톡샵 공식 파트너사 TIPS 투자…"K-브랜드 육성 박차"
- CJ프레시웨이, 'O2O테크센터' 신설…온라인 유통 확대
- CJ제일제당, '만능 김치요리용 소스' 수출…글로벌 B2B 정조준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김위상 의원 “지난해 경비원 산재 4984건, 매년 꾸준히 늘어”
- 2부산교육청, 특수교육대상학생 진로설계·취업 지원에 '머리 맞대'
- 3iM뱅크(아이엠뱅크), ‘대한민국 기술주도 균형성장 위한 생산적 금융지원 업무협약’ 체결
- 4경북테크노파크, 환경경영시스템 ‘ISO-14001’ 인증 획득
- 5iM뱅크(아이엠뱅크), iM푸드트럭 여름 마케팅 실시
- 6경북도교육청정보센터, 독서의 달 '책나라 페스티벌' 운영
- 7대구가톨릭대학교병원, 한미 의료협력 연합훈련 시행
- 8경산교육지원청, 지역교권보호위원회 보고회 및 역량강화 연수
- 9대구대 재활과학대학, 경북대 의공학연구소와 의료재활분야 업무협약 체결
- 10영천시, 출산율 전국 시부 1위. . .저출산 극복 선도 도시로 자리매김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