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신수아, KBS 1TV '가요무대' 출연. . .패티김의 명곡 '서울의 찬가' 열창
전국
입력 2026-01-05 00:10:08
수정 2026-01-05 00:10:08
김정희 기자
0개
서울패밀리 마지막 여성 보컬…신수아, 가요무대서 증명한 ‘감성의 격’
[서울경제TV=김정희 기자] 가수 신수아가 새해 첫 월요일 밤, 깊어진 감성으로 시청자들을 만난다.
신수아는 5일 밤 10시, KBS 1TV '가요무대'에 출연해 패티김의 명곡 '서울의 찬가'를 열창한다.
특히 이날 방송은 2026년 새해 첫 가요무대로, 한 해의 시작을 장식하는 무대라는 점에서 출연 자체만으로도 상징성이 크다.
신수아는 대중에게 서울패밀리의 마지막 여성 보컬 출신으로 잘 알려진 가수다.
그 시절 대중가요의 감성을 몸에 익힌 그는 이후 트로트 무대에서도 자신만의 색을 지켜오며, 과장되지 않은 감정 표현과 호소력 짙은 창법으로 꾸준한 사랑을 받으며 '감성 트로트의 정석'이라는 평가를 받아왔다.
고음을 앞세운 기교나 화려한 퍼포먼스보다, 한 소절 한 소절에 이야기를 담아내는 방식이 신수아 음악의 가장 큰 특징이다.
‘서울의 찬가’ 무대에서 신수아는 화려함보다 감정의 깊이에 집중한다.
절제된 발성과 여백 있는 호흡으로 도시의 기억과 시간을 담담히 풀어내며, 새해의 시작을 알리는 무대에 진한 여운을 남긴다.
소속사 관계자는 “신수아는 화려함보다는 이야기가 있는 노래를 선택하는 가수”라며 “이번 무대는 신수아의 음악적 정체성이 가장 잘 드러나는 순간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세대를 잇는 목소리, 시간이 쌓일수록 깊어지는 감성.
신수아는 이번 무대를 통해 다시 한번 '가요무대가 가장 잘 어울리는 현재형 가수'임을 증명할 예정이다.
한편, 신수아가 출연하는 가요무대는 5일 오후 10시, KBS 1TV를 통해 방송된다. /95518050@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수성아트피아 예술아카데미 회원전 개최
- 더불어민주당 대구광역시당, 2026년 신년 단배식 개최
- 대구 민주당 지방의원협의회 “대구 9개 구·군의회 ‘회의 실시간 생중계’ 전면 도입하라”
- 영남대 식품경제외식학과, 대학원생‧교수진 수상 릴레이
- 대구시, CES 2026서 지역 혁신기술로 세계를 사로잡는다
- 대구농수산물도매시장 대표법인 대구중앙청과㈜·효성청과㈜, 새해맞이 ‘희망 나눔 성금 2억 원’ 전달
- 케이메디허브, 2026년 첨단·혁신에 방점
- 이철우 도지사, 안동상공회의소 신년 인사회 참석..."희망의 경북시대 열것"
- 경북 혁신기술 세계 홀리다. . .CES 2026 경상북도 공동관 운영
- iM뱅크(아이엠뱅크), 2026 새해 강정훈 은행장 소통행사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수성아트피아 예술아카데미 회원전 개최
- 2더불어민주당 대구광역시당, 2026년 신년 단배식 개최
- 3대구 민주당 지방의원협의회 “대구 9개 구·군의회 ‘회의 실시간 생중계’ 전면 도입하라”
- 4영남대 식품경제외식학과, 대학원생‧교수진 수상 릴레이
- 5대구시, CES 2026서 지역 혁신기술로 세계를 사로잡는다
- 6대구농수산물도매시장 대표법인 대구중앙청과㈜·효성청과㈜, 새해맞이 ‘희망 나눔 성금 2억 원’ 전달
- 7케이메디허브, 2026년 첨단·혁신에 방점
- 8이철우 도지사, 안동상공회의소 신년 인사회 참석..."희망의 경북시대 열것"
- 9경북 혁신기술 세계 홀리다. . .CES 2026 경상북도 공동관 운영
- 10iM뱅크(아이엠뱅크), 2026 새해 강정훈 은행장 소통행사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