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 종합민원과, 친절한 민원처리 실천 운동 다짐

전북 입력 2025-07-28 23:50:05 수정 2025-07-28 23:50:05 김영미 기자 0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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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주 월·수요일 오전 8시 50분...주민 체감 변화 노력 

28일 오전 8시 50분 고창군청 종합민원실에서 직원들이 친절한 민원인 응대법에 대해 설명을 듣고 있는 모습 [사진=고창군]

[서울경제TV 고창=김영미 기자] 전북 고창군 종합민원과가 전 직원이 참여하는 ‘친절한 민원 처리 실천 운동’으로 민원 서비스의 질적 향상을 도모하고 있다.

28일 고창군에 따르면 매주 월·수요일 오전 8시 50분부터 친절 구호를 외치며 민원인을 먼저 생각하는 마음가짐을 되새기고 있다. 

한편, 민원인 응대 시 사용하는 언어 표현을 정리한 주민 응대 ‘10대 언어’를 낭독하며 실질적인 친절을 유도한다. 이번 실천 운동은 말 한마디에도 정성과 공감을 담아 소통하는 행정을 실현 하는데 목적이 있다. 

형광희 고창군 안전건설국장은 “ 매주 진행되는 실천 운동이 직원들의 인식 변화와 친절 응대 문화 정착으로 이어지며, 주민이 체감할 수 있는 변화를 만들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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