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형준 부산시장, 지역 투자기업 찾아 '정책 애프터 서비스'
영남
입력 2025-11-03 10:26:52
수정 2025-11-03 10:26:52
김정옥 기자
0개
강서구 향토기업 잇따라 방문해 맞춤형 지원 약속
[서울경제TV 부산=김정옥 기자] 부산시는 3일 오후 강서권 주요 투자기업을 찾아 현장의 목소리를 듣고, 투자 이후 지속적인 성장을 뒷받침하기 위한 '정책 AS(After Service)'에 나선다.
박형준 시장은 이번 방문을 통해 현장에서 제기되는 기업 애로사항과 지원 필요 사항을 직접 듣고 기업이 체감할 수 있는 맞춤형 지원과 규제 완화 방안을 논의한다.
먼저 박 시장은 명문향토기업 ㈜오리엔탈정공을 찾아 어려운 경제 여건 속에서도 지역 투자를 이어가고 있는 기업에 감사의 뜻을 전하며, 지역에 투자한 기업은 끝까지 챙겨나갈 것을 강조할 예정이다.
오리엔탈정공은 지난 1980년 부산에서 설립된 조선기자재 전문 기업으로 선박용 크레인 및 상부 구조물을 제작하며 국내 선박용 크레인 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다.
250억원을 투자해 에코델타시티 내 1만1570㎡(3500평) 규모 부지에 자체 연구개발(R&D) 센터를 건립할 예정이다. 완공 시 80여명의 신규 일자리 창출이 기대된다.
시는 R&D 센터의 조속한 착공을 위해 전담 공무원(PM)을 통한 현장 밀착지원을 강화하고 원스톱투자지원협의체(13개 기관)를 중심으로 관계기관과 함께 적극 지원해 나갈 계획이다.
이어 박 시장은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 혁신신약연구원(IDC)을 찾아 대규모 외국인 투자를 통한 부산 최초 바이오제약센터 건립과 성공적 운영에 감사의 뜻을 전하고 글로벌 신약개발 허브로 도약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을 약속할 예정이다.
지난해 11월 개원한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 혁신신약연구원은 외국인 자본이 투입된 부산 최초이자 국내 최대 규모의 바이오제약 R&D 센터로, 개원 이후 항체 바이오의약품의 개발부터 임상-상업화-생산을 아우르는 공급 체계를 완성해 항체신약 전문 개발 기업으로 혁신 신약 개발에 집중하고 있다.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 혁신신약연구원은 부지 3만1000㎡(9500평)에 지하 1층, 지상 6층 규모의 신사옥 건립 후 첨단장비 및 솔루션 도입과 함께 86% 이상이 석박사 출신으로 구성된 정규 연구 인력이 항체신약과 바이오시밀러(생명 의약품 복제약)를 연구하고 있다.
시는 앞으로도 기업의 투자가 지역 일자리 창출과 지역 경제 전반의 경쟁력 강화로 이어질 수 있도록 '정책 AS' 체계를 내실화하고 기업이 안심하고 투자할 수 있는 환경 조성에 총력을 기울이겠다는 방침이다.
박형준 시장은 "투자는 끝이 아니라 새로운 시작이며 시는 기업이 뿌리내리고 성장하는 전 과정을 함께할 든든한 파트너가 되겠다"며 "앞으로도 '정책 AS'를 강화해 기업과 함께 성장하는 기업하기 좋은 도시 부산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다짐했다. /kjo571003@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 기장군, 농업기술보급 시범사업 농가 사후관리 강화
- 경남, 제조업에 AI 심장 단다…‘피지컬 AI’ 시장 선도
- 부산시·동서대 학생들, 서울영상광고제 금빛 성과
- 계명문화대 간호학과, 간호교육인증평가 최고등급 ‘5년 인증’ 획득
- 경북도, CES 2026서 삼성SDS와 AI데이터센터 구축 MOU 체결
- 대구광역시, 2026년 지방기능경기대회 참가자 모집
- 대경대, 국내 최초 ‘K-바이오뷰티융합대학원’ 석사과정 개설. . .“항노화 시대, 석사학위 전문가 집중 육성”
- 대구대, 일본 명문 호세이대와 사회복지 분야 국제 협력 확대
- 영남이공대-영남대, 협약형 특성화고 기반 지역 인재 양성 본격화
- 영천시, 지역 인재 위한 나눔 발걸음 이어져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기장군, 농업기술보급 시범사업 농가 사후관리 강화
- 2명현관 해남군수, ‘에너지 AI 수도’ 승부수 던졌다
- 3경남, 제조업에 AI 심장 단다…‘피지컬 AI’ 시장 선도
- 4'사상 최대 실적' 앞둔 4대 금융…교육세·과징금 변수
- 5“번호이동 100건 단위로 리베이트”…이통사 영업정책, 개인정보는 뒷전
- 6증권가, 달러 이자 경쟁…서학개미 잡기 우회로
- 7간판 바꾸는 LIG넥스원...노사갈등·사법리스크 돌파할까
- 8무신사, 中 공략 본격화…IPO 앞둔 성장 드라이브
- 9현대모비스, 보스턴다이내믹스·퀄컴 맞손…“로봇·SDV 공략”
- 10포용 금융 대전환…5대 금융, 5년간 70조 투입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