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보로보, 민관 합동 5G 로봇 시장 육성 소식에 강세

증권 입력 2019-06-07 11:35:22 양한나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로보로보가 민관이 함께 5G 로봇, 드론, 헬스케어 분야 키우기에 나선다는 소식에 급등세다.
7일 오전 11시 30분 현재 로보로보는 전 거래일보다 10.62% 상승한 4,010원에 거래되고 있다.
민원기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제2차관은 5일 서울 중구 중앙우체국에서 ‘5G+ 전략’의 핵심산업·서비스 중 커넥티드 로봇, 미래형 드론, 디지털 헬스케어 분야 민간 전문가가 참여하는 민·관 간담회를 개최했다.
간담회는 정부혁신 정책의 일환으로 지난 4월 8일 발표한 5G+ 전략의 후속조치로, 과기정통부는 5세대(5G) 이동통신 시대 커넥티드 로봇, 미래형 드론 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하여 핵심 기술개발 및 실증 지원, 테스트베드 구축 등을 추진하는 한편, 초기 시장 창출을 위해 공공·산업 분야 대상 시범 서비스를 병행 추진할 계획이라 밝혔다.
리딩투자증권은 로보로보에 대해  “중국 및 동남아 시장 진출의 가시적 성과에 따라 실적 성장 가능성이 기대된다”며 교육용 로봇 시장의 대장주라고 평가했다.
/양한나기자 one_sheep@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양한나 기자 증권팀

one_sheep@sedaily.com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