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쇼핑모아, 지난해 모바일 홈쇼핑 구매 3건 중 1건 ‘패션·잡화’

[서울경제TV=문다애 기자] 모바일 홈쇼핑 포털 앱 홈쇼핑모아를 운영하는 버즈니 지난해 홈쇼핑모아 이용자가 구매한 상품 3개 중 1개는 ‘패션·잡화’ 상품인 것으로 나타났다.
홈쇼핑모아는 지난해 홈쇼핑모아 이용자가 구매한 상품 중 ‘패션·잡화’ 상품의 구매 비중은 전년 대비 6.1% 증가한 37.3%를 기록했다고 22일 밝혔다. 이어 ‘식품·건강’ 카테고리 상품이 22.2%로 전년 대비 소폭 증가했고, ‘화장품·미용(18.9%)’, ‘생활·주방(13.9%)’, ‘가전·디지털(5.8%)’이 뒤를 이었다.
원하는 상품이 방송할 때 알림을 받을 수 있는 ‘방송 알람’ 설정 건수 역시 ‘패션·잡화’ 상품의 비중은 전년비 2.3% 증가한 37.7%로 가장 높았다. 또 ‘패션·잡화’ 상품의 지난해 방송 시청 비중은 52%를 기록해 모바일로 시청하는 홈쇼핑 방송의 절반 이상이 ‘패션·잡’ 상품인 것으로 조사됐다.
T커머스의 경우 지난해 모바일 시청자 수, 방송 알람 설정 수, 판매 수량의 비중이 각각 전년 대비 소폭 증가했다. 또한, 2019년 각 카테고리별 인기 검색어는 ‘여성속옷세트(패션·잡화)’, ‘에어프라이어(가전·디지털)’, ‘기초화장품세트(화장품·미용)’, ‘크릴오일(식품·건강)’ 등이 선정됐다.
버즈니 모아리포트팀 천재화 팀장은 “지난해 홈쇼핑 패션 PB에 대한 이용자의 인식과 만족도가 높아짐에 따라 모바일 구매, 방송 알람, 방송시청 등 모든 부문에서 긍정적인 영향을 끼친 것으로 보고 있다”며 “올해도 모바일 홈쇼핑에서 패션 상품에 대한 높은 관심은 지속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문다애기자 dalove@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 LS, 글로벌 1위 美 권선 기업 ‘에식스솔루션즈’ 코스피 상장예심 청구
- [위클리 비즈] 깐부치킨, 화제의 ‘총수세트’ 출시…“젠슨 황이 먹은 그 메뉴”
- SK, 임원인사 임박…대규모 인력감축 ‘칼바람’ 예고
- ‘유통 문외한’ 2곳 뿐? 홈플러스 회생계획안 또 연장
- ‘사망 사고’ HJ중공업…김완석 대표, 중대재해 리스크 ‘휘청’
- “머스크 점찍고 벤츠 찾고”…삼성전자, 전장사업 ‘날개’
- 카카오, 호실적에도 ‘긴장’…“4분기 변수는 커머스”
- 한미약품, AI 신약개발 플랫폼…국책과제 연구기관 선정
- 코오롱티슈진, 골관절염 세포유전자치료제 주요 기술 호주 특허 취득
- 넷마블·코웨이 방준혁 의장, 진정성 있는 사회공헌으로 '사회적 가치' 창출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남원의료원, 장수 번암면서 의료봉사 펼쳐…주민 건강 직접 챙겨
- 2남원시, 제30회 농업인의 날 '시민과 함께하는 대잔치' 열린다
- 3"100년 된 종이지적, 남원이 다시 그린다" 지적재조사사업 추진
- 4임실군, '2026년 귀농·귀촌 정착 지원사업' 신청 접수
- 5장수군, 청년농업인에게 매달 최대 110만 원 지원
- 6최영일 순창군수, 국회서 '농어촌기본소득 국비 80% 상향' 건의
- 7김치 맛도, 참여 열기도 '아삭'…임실 김장페스티벌 흥행 예고
- 8국립강원전문과학관, 전국 최초 의료·생명 특화 원주 개관
- 9'문화가 답이다' 전해갑 건축가, 국립민속국악원 다담 무대 오른다
- 10고창군 귀농귀촌 홍보대사, 가수 정삼·이청아씨 '위촉'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