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쇼핑모아, 지난해 모바일 홈쇼핑 구매 3건 중 1건 ‘패션·잡화’

[서울경제TV=문다애 기자] 모바일 홈쇼핑 포털 앱 홈쇼핑모아를 운영하는 버즈니 지난해 홈쇼핑모아 이용자가 구매한 상품 3개 중 1개는 ‘패션·잡화’ 상품인 것으로 나타났다.
홈쇼핑모아는 지난해 홈쇼핑모아 이용자가 구매한 상품 중 ‘패션·잡화’ 상품의 구매 비중은 전년 대비 6.1% 증가한 37.3%를 기록했다고 22일 밝혔다. 이어 ‘식품·건강’ 카테고리 상품이 22.2%로 전년 대비 소폭 증가했고, ‘화장품·미용(18.9%)’, ‘생활·주방(13.9%)’, ‘가전·디지털(5.8%)’이 뒤를 이었다.
원하는 상품이 방송할 때 알림을 받을 수 있는 ‘방송 알람’ 설정 건수 역시 ‘패션·잡화’ 상품의 비중은 전년비 2.3% 증가한 37.7%로 가장 높았다. 또 ‘패션·잡화’ 상품의 지난해 방송 시청 비중은 52%를 기록해 모바일로 시청하는 홈쇼핑 방송의 절반 이상이 ‘패션·잡’ 상품인 것으로 조사됐다.
T커머스의 경우 지난해 모바일 시청자 수, 방송 알람 설정 수, 판매 수량의 비중이 각각 전년 대비 소폭 증가했다. 또한, 2019년 각 카테고리별 인기 검색어는 ‘여성속옷세트(패션·잡화)’, ‘에어프라이어(가전·디지털)’, ‘기초화장품세트(화장품·미용)’, ‘크릴오일(식품·건강)’ 등이 선정됐다.
버즈니 모아리포트팀 천재화 팀장은 “지난해 홈쇼핑 패션 PB에 대한 이용자의 인식과 만족도가 높아짐에 따라 모바일 구매, 방송 알람, 방송시청 등 모든 부문에서 긍정적인 영향을 끼친 것으로 보고 있다”며 “올해도 모바일 홈쇼핑에서 패션 상품에 대한 높은 관심은 지속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문다애기자 dalove@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 벤처기업협회, 벤처 투자시장 활성화를 위한 혁신 토론회 개최
- 티웨이항공, 유럽 로마·파리 노선 현장점검 진행
- 컨츄리시티즌, ‘전국 청년 로컬 브랜드 소개’ 팝업스토어 성료
- N32, ‘롯데백화점 웨딩페어’ 참여
- 싱가포르항공, 크리스플라이어 마일리지 전환 비율 개선
- 베스트텍, AI-MIT 플랫폼으로 글로벌 실천 사례 제시
- 11번가, '한국서비스품질지수' 18년 연속 e커머스 부문 1위
- 쿠팡, ‘원피스 페어’ 개최…"여름 원피스 최대 70% 할인"
- 파인메딕스, 중앙亞 9개국 진출…내시경 절개칼 ‘클리어컷 나이프’ ODM 계약
- 에이지스킨, 日 홈쇼핑 QVC서 완판 기록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벤처기업협회, 벤처 투자시장 활성화를 위한 혁신 토론회 개최
- 2'2025 남원오픈 국제검도대회·제33회 조병용선생추모검도대회' 성료
- 3장수군, '2026 시설원예분야 지원사업' 신청·접수
- 4임실군, '2025 아쿠아페스티벌' 26일 개막
- 5장수군, '뜬봉샘 생태체험'…환경부 '우수 교육' 재지정
- 6순창군, 전북자치도 임도사업 최우수기관 1위 선정
- 7한화저축은행, '인구문제 인식개선 릴레이' 캠페인 동참
- 8한화생명금융서비스, 신임 대표이사에 최승영 전무 선임
- 9광주銀, 모니터링 전담인력 운영 효과 봤다…보이스피싱 23억원 편취 막아
- 10로엔서지컬 신장결석 수술로봇 ‘자메닉스’, 인도네시아서 첫 수술 성공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