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윙입푸드, 中 아프리카 열병 영향...돈육값 상승 증권사 전망에 강세

증권 입력 2019-09-02 11:06:25 배요한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중국의 아프리카열병(ASF) 영향으로 돼지고깃값이 오를 것이라는 증권사 분석에 윙입푸드가 연일 강세를 보이고 있다. 


2일 오전 11시 3분 현재 윙입푸드는 전 거래일보다 11.76% 상승한 2,375원을 기록 중이다. 전 거래일 윙입푸드의 주가는 가격제한폭까지 오른 바 있다.


증권사들은 보고서를 통해 중국의 돼지고기 수입량이 증가해 세계 돈육 가격 상승이 불가피하다는 분석을 내놓았다.


최진영 이베스트투자증권 연구원은 “1년 전 발생한 ASF 는 현재의 육성돈 출하를 제한하고 있다”면서 “지난 6월부터 재발률이 올라감에 따라 모돈 사육두수는 32% 급감했다”고 분석했다. 이어 “지난 5월 잠잠해졌던 중국의 ASF 는 6월부터 다시 랴오닝, 윈난, 구이저우, 후베이 지역을 중심으로 발생 건수가 급증하기 시작했다”며 “ASF 가 계절성과 만나면서 폐사율이 올라가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에 따라 최 연구원은 결국 중국의 수입 의존도는 커질 수밖에 없으며, 국제 돈육 가격의 상승은 불가피하다고 판단했다. 


신한금융투자도 ASF의 영향으로 지난 7월부터 중국의 돼지고기 수입량이 급증하기 시작함에 따라 수입 및 국산 돼지고깃값 급등은 시간문제라고 전망했다.


윙입푸드는 육가공 전문 기업으로 중국식 살라미(전통 소시지)와 간편 소시지, 베이컨 등을 생산하고 있다. 중국에서 총 54개의 대리상과 최대 온라인 유통사인 텐마오몰과 징동을 통해 제품을 공급 중에 있다.

 /배요한기자 byh@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