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N루머]드림텍, 코로나19 30초진단 ‘전자코’ 고도화 진행중…유럽 먼저 공급

증권 입력 2020-09-14 13:25:01 양한나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서울경제TV=양한나기자]
드림텍이 30초 만에 코로나19 감염 여부를 알아내는 전자코 솔루션의 시제품을 국내에서 제작, 유럽으로 공급 중이며 내년 초 유럽에서 먼저 양산을 시작할 예정인 것으로 확인됐다.


14일 업계 관계자는 “드림텍이 전자코솔루션의 유럽통합안전인증(CE) 체외진단기기 등록을 완료하고 파일럿라인을 운영하며 적중률을 높이는 고도화 작업을 진행 중인 상태”라고 전했다.


그는 “드림텍은 호흡백, 알고리즘 분석장치 등을 국내에서 제작해 유럽 내 파일럿라인에 보내고 있다”며 “올해 말까지 추가적으로 전달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드림텍은 향후 호흡백을 독점 공급하게 된다.


파일럿라인은 우선 시제품을 통해 유럽 내 경기장, 공항 출입국 시설 등 다중이용시설에서 효과가 있는지 사용해 보는 단계다.


관계자는 “내년 초부터 직접 양산을 할 계획인데 국내 공장에서 생산이 이뤄질 전망”이라며 “유럽 국가들에 먼저 공급하게 된다”고 설명했다. 한국을 비롯한 다른 국가들의 경우 각 로드맵에 맞춰 진행하며 공급 국가를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드림텍과 이스라엘 스타트업 나노센트가 공동 개발한 전자코 솔루션은 대상자의 날숨을 통해 코로나19 감염여부를 30초 만에 확인할 수 있는 기술이다. 해당 기술은 나노파티클을 이용해 호흡에서 나오는 특이한 휘발성유기화합물(VOC)을 측정하는 방식으로, 민감도가 약 90%로 우수해 불특정 다수를 대상으로 무증상 감염자, 초기 감염자 및 노출자 선별에 유용하다.


드림텍은 나노센트가 개발한 진단 센서를 모듈화하고, 분석장치와 호흡을 담을 수 있는 일회용 호흡백을 독점 공급하며 해당 시장에 진출, 판로를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one_sheep@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양한나 기자 증권부

one_sheep@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