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간임대주택 ‘시흥 장현 서희스타힐스’ 임차인 모집 공고 예정

S경제 입력 2021-11-17 09:31:14 정의준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 ‘시흥 장현 서희스타힐스’가 11월 임차인 모집 공고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경기도 시흥시 장현지구 시흥장현 B-2BL에 공급되는 ‘시흥 장현 서희스타힐스’는 74㎡ A∙B와 84㎡ A∙B∙C 등 5가지 중소형 타입, 총 887세대로 구성된다. 2021년 시공능력평가 23위의 서희건설의 책임 시공을 맡았으며, 4베이 혁신 설계를 적용, 선호도 높은 판상형 남향 위주 배치로 주거 만족도를 높였다.


단지는 입주민의 안전과 쾌적한 생활을 고려해 주차공간 전체를 지하화한 공원형 아파트로 조성되며, 실내골프연습장, 휘트니스센터, 주민카페, 키즈앤맘스센터 등 여유로운 여가생활을 위한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이 마련된다.


또한 단지  옆 가온 초∙중교와 단지 내 국공립어린이집 유치거 예정되 있으며, 사업지 인근에 장곡역(예정), 월곶-판교선(예정), 신안산선(예정) 등이 확충될 계획으로 향후 편리한 교통을 기반으로 시흥 능곡지구의 생활 인프라까지 동시에 누릴 수 있을 전망이다.


특히 최장 10년까지 이사 걱정 없이 내 집처럼 편안하게 지낼 수 있는 공공지원 민간임대 아파트로 임대차 계약 갱신 시 5% 이내에서 임대료가 증액, 무주택 세대주 세액 공제, 시세 대비 95% 이하의 초기 임대료가 장점이다.


내 집 마련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신혼부부 지원을 위해 무주택자 우선 공급물량의 20% 이상은 평균소득 120% 이하, 만 19~39세 청년, 혼인기간 7년 이내 신혼부부에게 배정된다.


입주 자격은 19세 이상 무주택 세대 구성원으로 청약통장 관계없이 청약이 가능해 많은 사람들에게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의 혜택이 돌아갈 것으로 예상된다.


분양 관계자는 “시흥 장현 서희스타힐스는 합리적인 임대료 책정을 통해 민간임대 제도의 장점은 살리고 주거지원 계층에 대한 공적 지원은 강화한 주거 패러다임이라 할 수 있다”라고 전했다. 


한편 시흥 장현 서희스타힐스의 홍보관은 경기도 시흥시 장현능곡로에서 운영되며 관련 문의는 대표전화로 하면 된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