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여수 해저터널 시대 주민참여연구단이 선도

전국 입력 2022-06-30 16:07:58 이은상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남해~여수 해저터널 주민참여연구단 발대식. [사진=남해군]

[남해=이은상기자] ‘남해~여수 해저터널 건설 남해군 발전전략수립을 위한 주민참여연구단이 지난 28일 발대식을 갖고, 주민참여형 발전전략 수립에 나섰다.

 

주민참여연구단은 지난 5월 공개모집을 통해 산업·경제 문화·관광 도시·지역개발·교통 환경·녹지 교육·복지 등 5개 분과 39명으로 구성됐으며, 이날 발대식에서 위촉장 수여와 함께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했다.

 

귀농·귀촌인을 포함해 다양한 전문 분야의 식견을 갖춘 지역주민들이 대거 참여해 앞으로의 활동에 기대감이 모아지고 있다.

남해군은 향후 해저터널 개통으로 수도권 접근성 향상 등 대내외적 여건 변화가 예상됨에 따라, 이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인구 10만 생태관광도시실현을 위한 종합적인 발전 계획을 수립하는 데 전 부서가 나서 전력을 기울이고 있다.

관광과 농어업 등 각 분야별 산업 발전전략은 물론 10개 읍면이 고루 혜택을 누릴 수 있는 권역별 발전 전략 수립에도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이날 발대식에 이어 진행된 각 분과별 토론회에서는 남해읍 상권 활성화 방안에서부터, 교통·도로 인프라 구축, 난개발 방지 대책, 선제적인 도시 계획 수립, 야간 체류형 관광 프로그램 개발, 인문·철학 콘텐츠 확충 등 다양하고 심도 깊은 의견들이 쏟아졌다. /dandibodo@sedaily.com

 

남해군 종합발전계획을 수립 중인 용역사는 이날 수렴된 의견을 적극 반영할 예정이다. 또한 민간참여 연구단은 온라인 정책 토론방을 통해 수시로 활발한 의견교류를 해나갈 예정이며, 오는 102차 회의를 계획하고 있다.

 

장충남 남해군수는 해저터널 발전전략 수립에 관심가져 주시고 주민참여연구단으로 참여해주신데 깊은 감사를 드린다해저터널은 남해군에 획기적인 변화를 가져올 중대한 사업인 만큼 용역사와 주민참여연구단이 힘을 모아 해저터널 시대 남해군이 발전할 수 있는 좋은 전략을 많이 발굴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이은상 기자 보도본부

dandibodo@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