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의회 국가품질명장협회와 '중소기업 상생' 간담회

전국 입력 2023-01-07 19:21:14 이인호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명장협회의 통해 지역 기업 간 상생협력 도모

완주군의회가 지난 5일 군 중소기업 상생발전 방안을 위해 국가품질명장협회와 간담회를 가졌다. [사진=완주군의회]

[완주=이인호 기자] 전북 완주군의회가 지난 5일 완주군수실에서 완주군 중소기업 상생발전 방안을 위해 ㈔국가품질명장협회와 간담회를 가졌다.


김재천 의원 건의로 진행된 이날 간담회는 유희태 군수와 최광호 의원, 황성배 국가품질명장협회 전북지회장과 회원들이 함께 자리했다.


화학, 전기, 자동차, 물류, 기계 등 다양한 분야의 명장들로 구성된 국가품질명장협회 전북지회에서는 대단위 공단이 위치하고 있는 완주지역 중소기업들에 대한 발전의 기틀을 마련해 주기 위해 재능기부를 하고 싶다는 뜻을 밝혔다.


또 완주군 내에 중소기업 지원을 위한 공간 마련을 통해 적극적으로 중소기업들과 소통할 수 있도록 해달라고 건의했다.


김재천 의원은 "완주지역 공단은 전북에서 손꼽히는 대단위 공단으로 현대자동차를 중심으로 다양한 분야의 중소기업들이 함께하고 있다. 명장협회의 도움을 통해 지역 중소기업 발전과 기업 간 상생협력, 연계방안을 만들기 위해 이 자리를 만들었다"고 간담회 추진 배경을 설명했다.


이어 "이번 간담회를 통해 개진되는 건설적인 의견이 우리 지역의 중소기업 발전을 이끌어 지역경제 활성화까지 이어지길 희망한다"고 덧붙였다.


최광호 의원은 "국가품질명장들이 가지고 있는 기술과 노하우들도 후배들에게 기술이 전수되고 이전되어야 그 기술이 더욱 빛나게 된다. 기술과 노하우의 부족으로 경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들에게는 큰 힘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유희태 군수도 "국가품질명장협회가 나서 중소기업 육성과 발전 등에 힘을 모아준다면 지역 내 중소기업 활성화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명장협회에서 건의한 사항에 대해 긍정적으로 검토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국가품질명장협회 전북지부에서는 한국수력원자력 협력업체 등록 컨설팅 지원과 중대재해처벌법 체계 구축 상담 및 컨설팅, 정부지원사업과 연계한 업체의 부담 경감을 위해 노력해 나가는 것은 나가겠다는 의지를 명확히 했다. /k9613028@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이인호 기자 보도본부

k9613028@sedaily.com.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