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명문화대 경찰행정과, 올해 상반기 경찰시험에서 10명 합격

전국 입력 2023-07-04 10:23:31 김정희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사진=계명문화대]

[대구=김정희기자] 계명문화대학교(총장 박승호) 경찰행정과가 올해 상반기에만 벌써 10명의 경찰공무원을 배출하는 등 10년 연속 10명 이상의 경찰공무원 배출이라는 괄목할 성과를 거둬 눈길을 끌고 있다.

전국 전문대학 중 경찰공무원 최다 배출을 자랑하고 있는 계명문화대학교 경찰행정과는 최근 발표된 2023년 상반기 경찰공무원 시험 결과에서 경북청 7명, 서울청 2명, 부산청 1명 등 총 10명의 졸업생 및 재학생이 최종 합격의 영광을 안으며 경찰공무원 양성의 요람이란 명성을 굳건히 했다.

합격생 중 류성준 학생은 계명문화대학교 경찰행정과 최초로 경찰특공대에 합격했으며, 이예린 학생은 경찰행정 특채에 응시해 순환식 체력시험에서 전국 1위를 차지하는 우수한 성적으로 합격자 명단에 당당히 이름을 올렸다.

특히 경찰행정과 졸업 후 학사학위전공심화과정을 통해 학업과 시험준비를 병행한 이예린 학생은 졸업과 동시에 합격해 학사학위 취득과 경찰공무원이라는 타이틀을 한 번에 거머쥐었다.

계명문화대학교 경찰행정과는 경찰공무원과 함께 다양한 직렬의 공무원 채용시험에 맞는 체계적인 교육과정과 우수한 교수진을 통한 공무원 양성반 운영 및 경찰공무원시험 대비 방학특강을 실시하는 등 적극적인 지원으로 지난해 17명 등 매년 10명 이상의 경찰공무원을 배출해 내고 있다.

또한 체력시험 대비 및 가산점 취득을 위한 유도수업, 자격증 취득 프로그램 운영, 실무능력 향상을 위한 지역경찰서에서의 현장실습, 합격 선배 초청특강, 자기소개서 및 면접특강 등 공무원 시험 맞춤식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경찰행정과 정양희 학과장은 “이번 합격생들이 중앙경찰학교 입교 전 후배들 찾아 합격 노하우 및 수험준비 팁을 전하는 등 선배가 후배를 이끄는 선순환 과정으로 매년 10명 이상의 경찰공무원을 배출하고 있다”며, “경찰공무원의 요람이라는 명성에 걸맞게 학과에서도 체계적인 맞춤형 교육과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계명문화대학교 경찰행정과는 지난해 17명의 경찰공무원을 비롯해 대구고등법원 보안관리대 9급 실무관(법정경위)과 행정안전부 서울청사관리소 청원경찰을 배출하는 등 매년 우수한 성과를 거두고 있다. /95518050@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김정희 기자 보도본부

95518050@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