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G넥스원, ‘미래우주 현장실무’ 산학인턴십 실시

산업·IT 입력 2023-07-05 09:47:38 김효진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사진=LIG넥스원]

[서울경제TV=김효진기자] LIG넥스원은 미래 우주분야 신기술을 선도할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산학 인턴십을 지난 3일부터 오는 7일까지 5일간 LIG넥스원 용인하우스에서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박병운 세종대학교 미래우주항법 및 위성기술연구센터 교수(센터장) 외 세종대, 서울대, 연세대, 홍익대 등 약 70여 명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특강을 비롯한 현장실무교육을 진행한다.

 

이번 산학인턴십은 과기정통부가 주관하는 미래우주교육센터사업 일환으로써 현장실무교육이 의무사항으로 포함돼 있다.

 

지난 4일에는 황홍연 LIG넥스원 C4ISTAR사업부문 연구위원의 위성 System Engineering’과 김수정 위성체계연구소 수석연구원의 위성 System’ 특강을 진행했다. 오는 7일까지 위성항법, 위성 SAR, 위성 통신 등의 주제로 LIG넥스원 임직원들의 특강과 현장 실무교육이 계획돼 있다.

 

LIG넥스원은 지난 해 6월에 세종대학교와 미래 우주분야 신기술을 선도할 전문인력 양성에 뜻을 모아 우주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포괄적 협력 업무협약을 맺었다. 또한 LIG넥스원은 세종대 국방시스템공학과 학생들이 좋은 환경에서 공부하고 졸업 후 미래의 해군장교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난해 11월에 세종대학교 광개토관 1층에 ‘LIG넥스원 강의실을 구축하기도 했다.

 

세종대학교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미래우주교육센터와 방위사업청의 방위산업 계약학과 지원사업주관대학으로 동시 선정된 전국 유일의 대학으로서 미래우주항법 및 위성기술센터를 운영 중이며, 여기에 서울대, 연세대, 홍익대, 카이스트 등 대학교가 함께 연구에 참여하고 있다.

 

김지찬 LIG넥스원 대표이사는 “LIG넥스원은 뉴 스페이스 시대를 맞이하여 그동안 쌓아온 기술력을 기반으로 미래 국방우주력 발전을 강화하고 우주산업 생태계 활성화에 기여하겠다산학 인턴십에 참가한 학생들이 현장실무교육을 통해 우주산업에 대한 역량을 강화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hyojeans@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김효진 기자 산업1부

hyojeans@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