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써클차트 뮤직 어워즈'와 부산 정례 개최 협약 체결

전국 입력 2023-09-12 13:48:37 김정옥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2024년부터 2026년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계속 개최

'Busan is Good' 특별상 신설, 케이팝(K-pop) 활용 관광콘텐츠 활용 네트워크 구축 등 협력

써클차트 뮤직어워즈 공연 모습. [사진 제공=부산시]

[부산=김정옥 기자]세계적(글로벌) 케이팝 스타가 부산에 모두 모인다! 

 

부산시는 한국음악콘텐츠협회와 12일 시청에서 세계적 케이팝(K-pop) 시상식인 '써클차트 뮤직어워즈(Circle Chart Music Awards)' 부산 정례 개최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써클차트 뮤직어워즈는 국내 주요 음반제작사 및 유통사, 해외 직배사 등의 회원사로 구성된 한국음악콘텐츠협회에서 2011년부터 개최하고 있다.

국내 유일의 국가 공인 케이팝(K-pop) 차트인 써클차트의 객관적인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해 동안 좋은 성적을 거둔 아티스트 및 음악업계 종사자들을 대상으로 하는 글로벌 케이팝(K-pop) 시상식이다.

 

이날 협약식에는 박형준 부산시장과 대중음악 작곡자이자 국내 대표 음악 프로듀서인 김창환 한국음악콘텐츠협회 회장이 참석했다.

 

협약서에는 2024년부터 2026년까지 '써클차트 뮤직어워즈'의 부산 연속 개최와 K-pop 활용 지역관광콘텐츠 확충 도시 홍보 방안 등 각종 협력 사항이 담겨 있다.

협약이 체결되면 한국음악콘텐츠협회는 2024년부터 2026년까지 써클차트 뮤직어워즈(Circle Chart Music Awards)”를 부산에서 연속 개최한다.

 

부산시는 시상식의 성공적 개최를 위한 행정 지원을 약속한다.

또 시와 한국음악콘텐츠협회는 국제관광도시 부산의 도시브랜드 홍보를 위해 시상에 (가칭) ‘부산 이즈 굿(Busan is good)’ 특별상을 신설, 시상식을 활용한 관광 상품화 공동 추진, 지역 음악 콘텐츠 산업 및 관광산업 육성을 위해 협력한다.

 

시는 이번 협약 체결을 통해 서울 이외 지역으로는 국내 최초로 '써클차트 뮤직 어워즈'를 부산에서 개최하게 됨으로써 K-pop의 글로벌 팬덤을 부산으로 이끌어내고, 이 시상식이 동절기 부산의 핵심 관광콘텐츠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한다.

따라서 내년 1월경 부산 벡스코에서 14회 써클차트 뮤직어워즈 시상식이 개최된다.

 

이 자리에는 최고의 K-pop 가수들이 출연, 글로벌 K-pop 팬덤의 부산행이 예상된다.

겨울철 관광콘텐츠가 상대적으로 부족하다고 평가받는 부산시는 2026년까지 한국음악콘텐츠협회와의 협업을 통해 연계 관광상품 개발 등 서클차트 뮤직 어워즈를 활용한 국내는 물론 일본 등 해외 관광객 유치 마케팅을 적극 펼칠 계획이다.

 

또 세계적인 아트서커스인 태양의 서커스2030년까지 부산에서 공연할 예정이다.

 

부산시는 이번 협약을 통해 그래미 어워즈의 라스베가스처럼 써클차트 어워즈의 도시 부산이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김창환 한국음악콘텐츠협회 회장은 케이팝은 글로벌 시장에서 K-콘텐츠의 위상을 가장 확실하게 느낄 수 있는 산업이다“'써클차트 어워즈'의 주요 시상 부문 수상자를 글로벌 케이팝 차트데이터로 선정해 전 세계 케이팝 팬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시상식으로 재탄생시켰다고 말했다.

이어 김 회장은 최근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 홍보 효과로 글로벌 도시브랜드 가치가 급상승하고 있는 부산이 콘텐츠 산업의 가치를 인정하고 적극적으로 지원하는 도시임을 알고 있어 이번 시상식의 부산행을 택했다이번 협약이 써클차트 어워즈와 부산시 모두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자신한다고 강조했다.

 

박형준 시장은 ““도시의 브랜드 가치를 올리고 부산을 글로벌 허브도시로 거듭나게 할 중요한 요소가 바로 문화관광콘텐츠임을 알고 있기에 민선8기 들어 다양한 관광콘텐츠를 발굴하고 글로벌 지식재산권(IP)를 공격적으로 유치하고 있다고 밝혔다. /kjo571003.naver.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김정옥 기자 보도본부

kjo571003@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