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비비고 김스낵’ 영국 유통채널 진출

산업·IT 입력 2023-09-14 15:30:25 이호진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유럽 비비고 김스낵 제품사진.[사진=CJ제일제당]

[서울경제TV=이호진기자] CJ제일제당은 영국의 대형 유통채널인 아스다(Asda)와 오카도(Ocado)에서 비비고 김스낵을 판매하기 시작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를 통해 영국 전역에서 온 오프라인을 통해 비비고 김스낵을 만날 수 있다. 기존에는 현지 에스닉 채널 위주로 판매됐는데 더 많은 소비자가 비비고 김스낵을 구매해 즐길 수 있게 된 셈이다. 지난 7월까지 유럽시장에서 비비고 김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61% 성장했다.

 

CJ제일제당은 지난해 10월 영국에 스틱 형태의 비비고 김스낵을 출시한 바 있다. 한 입씩 베어먹을 수 있는 형태로, 씨솔트, 코리안 바비큐, 핫칠리 등 현지인이 선호하는 맛으로 맞춤형 제품을 선보였다. 또한 환경을 중시하는 유럽 소비 트렌드를 반영해 내부 포장재로 사용되는 플라스틱 트레이는 종이로 대체했다.

 

비비고 김스낵은 지난달 열린 그레이트 테이스트 어워즈에 참가해 우수에 해당하는 별 1개를 수상하기도 했다. ‘그레이트 테이스트 어워즈는 전 세계 식품업계 종사자들에게 권위를 인정받는 상으로, 매년 15,000여개의 제품들이 출품된다.

 

김은 CJ제일제당이 글로벌 영토확장에 힘쓰는 전략제품(GSP 만두·치킨·P-라이스·K소스·김치··) 중 하나다. CJ제일제당은 글로벌 소비자의 입맛에 맞는 ‘K-Gim’을 앞세워 보다 다양한 제품으로 글로벌 건강스낵 시장을 집중 공략한다는 전략이다. /hojinlee97@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이호진 기자 산업2부

hojinlee97@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