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뚜라미, 소비자 친화 캐릭터 마케팅 본격화…‘귀뚜라미 굿즈’ 선보여

산업·IT 입력 2023-10-16 10:41:49 김효진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귀뚜라미의 캐릭터 뚜람이·뚜림이를 활용한 굿즈. [사진=귀뚜라미]

[서울경제TV=김효진기자] 귀뚜라미가 자사 캐릭터로 소비자에 더욱 친근하게 다가간다. 귀뚜라미는 대표 캐릭터 뚜람이뚜림이를 활용한 귀뚜라미 굿즈를 귀뚜라미몰에서 판매한다고 16일 밝혔다.

 

뚜람이와 뚜림이는 보일러 내부에 살면서 사람들의 다양한 문제를 해결해주는 보일러 박사라는 콘셉트로, 전 세계 모든 사람들에게 보일러를 선물하려고 하는 따뜻한 감성을 가진 캐릭터이다.

 

귀뚜라미는 지난해 소비자들에게 더욱 친근한 이미지로 다가가기 위해 현대적 감각으로 재탄생한 캐릭터 뚜람이를 공개했다. 동시에 캐릭터 디자인을 전면에 담은 귀뚜라미보일러 핫팩을 아이디어 상품으로 선보였다.

 

올해는 새롭게 문을 연 직영 온라인 쇼핑몰 귀뚜라미몰을 통해 캐릭터 마케팅을 본격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신규 출시하는 귀뚜라미 굿즈는 캐릭터 머그컵캐릭터 아크릴 키링2종이다.

 

캐릭터 머그컵은 파스텔톤 그린과 옐로 색상에 각각 골프 치는 뚜람이와 뚜림이 캐릭터가 그려진 두 가지 타입으로 제작됐다. 최근 유행하는 노르딕(북유럽) 스타일 인테리어에 어울리는 컬러감으로 실내 소품으로도 적합하다.

 

국내 대표 도자기 브랜드 한국도자기와 협업으로 제작한 고품질 파인본차이나(소뼛가루를 섞어 만든 고급 도자기) 소재로 부드러운 색감에 보온성과 내구성이 뛰어나다.

 

캐릭터 아크릴 키링은 보일러기사 뚜람이’, ‘골프치는 뚜람이’, ‘골프치는 뚜림이의 세 가지 타입을 선택할 수 있다.

 

각 타입별로 캐릭터들의 특색 있는 복장과 동작, 소품을 함께 구성해 디자인에 풍성함을 더했다. 파우치, 자동차 키, 가방, 이어폰케이스 등 다양한 물품에 연결해 활용할 수 있다.

 

귀뚜라미보일러 관계자는 귀여운 외모와 따뜻한 감성을 지닌 캐릭터를 통해 귀뚜라미 브랜드 이미지가 더욱 친숙하게 인식될 것이라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다채로운 디자인과 스토리를 갖춘 캐릭터 굿즈를 귀뚜라미몰에 지속 출시해 소비자들에게 다가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국내 대표 보일러 기업으로 오랫동안 굴뚝기업의 인식이 강했던 귀뚜라미는 최근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를 내놓으며 B2C 시장에서 소비자 친화력을 높이고 있다.

 

지난 2020년 첫 선을 보이며 난방매트의 세대교체 바람을 일으킨 귀뚜라미 3세대 카본매트 온돌이 대표적이다. 올해 출시한 ‘2024년형 3세대 카본매트는 사용 환경과 개인별 취향에 따라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는 숙면 과학을 적용해, 난방매트를 넘어 동절기 필수 숙면 가전으로 소비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이와 함께 귀뚜라미는 지난달 직영 온라인몰인 귀뚜라미몰을 정식 오픈하며 계절가전, 생활가전, 푸드, 캐릭터 등 라이프스타일 전반을 아우르는 B2C 상품 라인업 확장에 나서고 있다. /hyojeans@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김효진 기자 산업1부

hyojeans@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