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어촌공사, 67억 투입 '투발루 어촌그린 ODA 사업' 본격 시동

전국 입력 2023-11-03 17:41:19 신홍관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투발루 수도 푸타푸티서 출범식 갖고 본격 추진 나서

한국농어촌공사 이병호 사장 등 관계자들이 3일 투발루 수도 푸나푸티에서 투발루 어촌개발 공적원조 사업 출범 기념식에서 테이프커팅을 하고 있다. [사진=농어촌공사] .

[나주=신홍관 기자] 한국농어촌공사가 3일 남태평양 도서국 투발루 수도 푸타푸티에서 '투발루 어촌그린 ODA 사업' 출범식을 가졌다.

 
‘투발루 어촌그린 ODA 사업’은 지난해 9월 해양수산부의 지원을 받아 시행하는 사업으로, 앞으로 4년간(2023~2026년) 67억 원을 투입 어선 접안시설과 어시장 태양광 발전시설, 커뮤니티센터 등 필수 어업시설물을 건립하게 된다. 
 

이날 출범식에는 이병호 사장을 비롯한 해양수산부 송명달 해양정책실장, 투발루 정부 인사와 주민 500여 명이 참석하였다. 

투발루는 남태평양 한가운데 위치한 인구 1만명의 작은 섬나라지만, 인근 수역에 대규모 참치어장을 보유한 우리나라 원양업계의 중요 조업 구역이다.

 
투발루 현지에서 진행된 이번 출범 행사에는 사업에 대한 실시설계 보고회 등 사업 준비 상황을 점검하는 동시에 현지 주민들이 참여할 수 있는 한국 전통문화체험과 사물놀이, 한-투발루 문화공연을 진행해 상호 협력과 교류를 확대했다.

 
이병호 사장은 “이번 출범식은 투발루 어촌그린 ODA사업을 성공적으로 완수하겠다는 공사의 의지를 담았다”며 “공사가 보유한 110년간의 농어촌 개발 노하우를 바탕으로 투발루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hknews@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신홍관 기자 보도본부

hknews@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관련뉴스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