앗슨, 해외 공연 마케팅 전문 기업들과 MOU 체결

S경제 입력 2023-11-21 14:31:21 정의준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AI 기반 오픈 캐스팅 플랫폼 포롱 앱

㈜앗슨(대표 오두일, 황규완)이 자사가 개발·서비스 중인 AI 기반 오픈 캐스팅 플랫폼 ‘포롱(Forlong)’의 글로벌 진출을 위해 미국, 일본, 말레이시아의 공연 마케팅 전문 기업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앗슨은 아티스트 매니지먼트·SW 개발 및 서비스 분야 20년 이상 경험과 노하우를 가진 최고의 인력을 중심으로 설립된 기업으로 전략적 업무협약을 맺은 미국 SDG Marketing Group LLC는 글로벌 전략 마케팅 컨설팅, MICE, 스포츠엔터테인먼트 마케팅 및 콘텐츠 개발 전문 회사로 URSTAR/The Style TV/Lifereviewer 등의 자사 서비스를 운영 중이다.


또한 일본 Danmee는 종합엔터테인먼트 기업으로 대한가수협회 일본본부, 뉴스미디어 매체, 코스메틱 브랜드, 광고 대행사 등 다수의 계열사를 운영하고 있다. 말레이시아 공연 에이전시 Show World ENT(M) SDN은 말레이시아 보르네오 소닉 2024 뮤직페스티벌의 진행을 위해 앗슨과 MOU를 체결했다.


‘포롱’은 기존 아날로그 방식으로 진행되던 섭외 과정을 디지털 전환해 온라인으로 누구나 한 번에 쉽고 안전하게 진행할 수 있도록 돕는 AI 기반 오픈 캐스팅 플랫폼 서비스다.


기존의 캐스팅 앱들과 달리 모든 업체가 사용 가능한 AI 기반 오픈 플랫폼 형태로 개발된 것이 특징이다. 특히 컨택, 의견조율, 계약체결, 결제 등 복잡하고 시간이 오래 걸리는 기존의 오프라인 방식을 온라인으로 전환해 진행 시간을 단축하고 단순화했으며, 전자계약, 에스크로 결제 등의 방식을 채택하여 누구나 한번에 쉽고 안전하게 모든 거래를 할 수 있다.


또한 ‘포롱’은 지난 5월과 10월 대학 축제 행사를 기반으로 POC를 진행, 현장에서의 검증을 완료한 상태로 이번 MOU를 시작으로 글로벌 진출을 위한 해외 시장 공략의 첫 발을 내딛을 계획이다. 


조효성 앗슨 CCO는 “플루티스트로 활동하는 동안 섭외 시장의 문제점과 어려움을 겪어왔다”며 “이러한 문제들을 디지털전환을 통해 쉽고 안전하게 해결할 수 있도록 포롱의 개발에 매진하여 현재 시장에서도 검증을 마친 상태”라고 전했다.


이어 “지난 펜데믹 기간 동안 활동에 어려움을 겪은 많은 셀럽들이 포롱을 이용해 기업 및 일반소비자들과 더 쉽고 편하게 소통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한편 앗슨은 현재 차기 스케일업을 위한 개발 및 시장 활성화를 목적으로 투자유치를 위한 IR을 진행중에 있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