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모즈랩, ‘2023 KOCCA 데모데이’ 대상 수상

S경제 입력 2023-11-24 13:48:52 정의준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한국콘텐츠진흥원 CKL기업지원센터 입주기업인 스마트 앨범 제작사 네모즈랩은 지난 23일 서울 중구 CKL 스테이지에서 열린 ‘2023 KOCCA 데모데이’에서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KOCCA 데모데이’는 한국콘텐츠진흥원의 지원사업에 선정된 기업 중 우수 기업을 뽑아 피칭을 통해 시상하는 행사로 올해는 AI, 로봇, 빅데이터 등 다양한 기술과 콘텐츠를 접목한 14개 업체가 최종 피칭 기업으로 선정됐다.


최종 피칭 14개 기업 중 대상은 스마트 음반인 ‘네모 앨범’의 제작사 네모즈랩이 수상했다. ‘네모 앨범’은 카드, 미니어처 LP 등의 실물에 ICT를 적용한 음반으로 CD 플레이어 등이 없어도 앱을 통해 앨범을 이용할 수 있다.


도한 NFC, QR 코드, 네모 코드 중 하나로 네모즈 앱에서 인증하면 안드로이드, 아이폰과 같은 스마트폰에서 앨범의 음악과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특히 네모 앨범은 전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KPOP의 글로벌 팬들이 쉽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13개 언어로 노래의 가사와 앨범 정보, 영상 자막 등을 제공한다.


유현석 콘진원 부원장은 ”콘텐츠 산업의 미래, 그 중심은 다양한 과학 기슬과 결합된 융복합영역이 될 것”이라며 “이 분야는2027년까지 해마다 평균 16% 이상 성장할 것”이라 전했다.


이어 “콘진원 역시 해당 분야의 성장,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해 응원 및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전수진 네모즈랩 대표는 “글로벌 사용자들을 타깃으로 제작된 네모즈 앱 UI, UX의 편의성과 앨범 음악 외에 영상, 이미지 등을 다양한 기능을 통해 활용하는 부분을 높게 평가해주신 것 같다”며 “다양한 장르의 음악, 피지컬 음반을 원하는 인디, 클래식 등의 뮤지션들과도 더 쉽고 편리하게 협업할 수 있도록 성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