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TP 입주기업 ‘(주)허니스트’, ASPA Awards 우수상 수상

전국 입력 2023-12-04 12:35:23 김정희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경북TP 입주기업 ㈜허니스트, 뛰어난 성과를 국제적으로 인정받아

[사진=경북테크노파크]

[경산=김정희기자] (재)경북테크노파크(이하 ‘경북TP’)가 지난 11월 14일 터키 이스탄불에서 열린‘ASPA Awards 2023’에서 경북TP 입주기업인 ‘(주)허니스트’가 지역 최초로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ASPA Awards는 (사)아시아사이언스파크협회(이하 ‘ASPA’)의 기관회원의 추천을 통해 지역의 우수 벤처기업을 발굴하여 시상하는 행사로 ASPA에서 주최하는 ASPA 연례회의 중 진행된다.

수상기업에게는 ASPA의 다양한 프로그램 참여를 통한 기업 및 사업 홍보의 기회가 주어진다.

㈜허니스트는 경북TP 입주기업으로 피부과학에 대한 모든 것을 연구하는 기업으로, 수출을 원동력으로 성장해나가고 있다. 피부를 통해 약효 성분이 효과적으로 전달될 수 있도록 다양한 특수 제형에 대한 연구를 진행하고 있으며, 약물을 피부에 직접 투여하는 마이크로니들에 관한 연구도 진행 중이다.

㈜허니스트는 DV공법으로 제작하는 마이크로니들 기술인 Tapshot과 마이크로니들에 탑재된 유효성분의 체내 전달 시간을 조절할 수 있는 Theradule 기술을 보유 중이다. 대기오염에 의한 다양한 피부 질환을 예방하기 위해 ㈜허니스트는 피부 메커니즘을 규명하고 안티폴루션 효능을 갖는 유효성분에 대한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그 중 ‘기적의 나무’로 불리는 님트리는 ㈜허니스트의 프리미엄 토탈 베이비 케어 브랜드 ‘Moncherbebe’ 제품에 적용되어 온 가족의 피부를 미세먼지로부터 지켜주고 있다.

㈜허니스트는 경북TP에서 주관하는 2023년 경북 지역기업 성장사다리지원사업 등에 참여하여 국내 기술인증 및 온·오프라인 마케팅 추진을 통해 ‘Moncherbebe’브랜드 신뢰도 및 인지도를 향상시켜 우수사례로 소개된 경북의 우수기업이기도 하다.

㈜허니스트 곽기성 대표는 “새로운 K-뷰티 트렌드를 선도하기 위한 연구 개발에 한창이며, 전 세계인이 ㈜허니스트 제품을 사용할 때까지 국내시장 뿐만 아니라 더 많은 해외 시장 진출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일 예정이다.”“앞으로도 경북TP와 더 긴밀한 협력을 통해 연구개발에 매진해 뛰어난 성과를 이룰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고 전했다.

경북TP 하인성 원장은 “경북지역의 유망한 중소기업들이 해외 시장으로 진출할 수 있도록 ASPA 회원 국가의 네트워크를 통해 기업 성장에 기여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95518050@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김정희 기자 보도본부

95518050@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