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샘, 32년만 BI 교체…"브랜드 전통성 담아 재해석"

산업·IT 입력 2024-01-31 12:01:59 안자은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사진=한샘]

[서울경제TV=안자은 인턴기자] 한샘이 1992년 이후 32년 만에 브랜드 이미지(BI)를 바꿨다.

한샘은 삼원색, 크리에이티브 블록 등 1992년에 개발한 BI의 핵심 요소를 유지하면서 보다 현대적인 모습으로 다듬어 변경했다고 31일 밝혔다.

한샘 관계자는 “이번 개편은 지난 54년간 국내 홈 인테리어 1위 기업으로서 쌓아온 전문성과 전통성은 이어가되 현시대에 맞는 유연한 브랜드로 거듭나겠다는 의미를 담았다"고 설명했다.

지금까지 한샘의 BI는 사업 영역 확장 등에 따라 모두 여섯 번 변경됐다.

한샘 BI 개편에 따라 한샘리하우스와 한샘홈퍼니싱, 한샘서비스 등 서브브랜드와 계열사 BI도 변경된다.

한샘은 계열사 BI를 함께 사용하는 형식으로 통합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신규 BI는 지난 24일 문을 연 한샘 스타필드 수원점의 매장 간판과 실내 인테리어를 시작으로 한샘몰 애플리케이션, 고객용 쇼핑백·계약서, 제품 포장, 영업사원 명함 등 온오프라인 채널에 순차적으로 적용될 방침이다.

김유진 한샘 대표는 “한샘의 역사와 경험을 계승하고 현시대에 맞는 새로운 이미지를 전달하기 위해 이번 재단장을 진행했다”라며 “BI 리뉴얼을 통해 최신 트렌드의 주거환경 가치와 온오프라인을 넘나드는 쇼핑 경험을 제공하는 등 새로운 고객 경험을 전달하는 브랜드로서 이미지를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ahnje19@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